고3인데요 요새 공부를 안해요. 학교에서 완전히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aaac
·7년 전
고3인데요 요새 공부를 안해요. 학교에서 완전히 다 자습하고요 집에 와서 독서실에사 4시간 정도 있으면 현타 온다랄까? 그래서 인강 들을겸 집 오면 놀아요. 자기 전에 후회하고 자책하고...이게 6월달 내 이러고 있네요. 정말 미치겠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qndyd7545
· 7년 전
저도 고3땐 그랬는데 누구나 다 그럴거에요ㅜㅜ 저는 올해 성인이 되었는데 고등학교가 많이 그립더라고요 공부 좀 열심히 할껄이란 후회가 제일 크더라고요 지금은 무기력하고 하기싫어도 언젠가는 그 시간이 정말 소중했다는 생각을 할거에요 아직 늦지 않았으니 지금부터 정신 차리고 마음 다잡으면 충분히 할 수 있어요! 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kimES
· 7년 전
현직 교육자의 입장으로 말씀드립니다 고3의 인내뒤에 달콤한 과실이 있다고 감히 기만하거나 공부하지 않아도 괜찮다는 위로는 드리지 않겠습니다 다만 대학이라는 타이틀이 그때의 생각보다 훨씬 더 아마 백배 천배 정도는 더 나머지의 인생에서 걸림돌이 되거나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말해주고 싶네요 조금이라도 동기부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jenny22
· 7년 전
공부도 질리는 시기가 있고, 하려고 아무리 노력해도 되지 않는 시기가 있어요. 제 생각엔 그런 슬럼프가 온 것 같아요. 쉬고 싶은 마음이 크지만 공부도 해야 하니 놀아도 논 것 같지 않고, 쉬어도 쉰 것 같지 않을테니 하루종일 마음이 불편하셨을 것 같아요. 그래도 우선 칭찬해드리고 싶네요. 열심히 달려오셨으니까요. 수고하셨어요. 하루에서 일주일정도를 쉬어보시는 것을 추천하고 싶어요. 그동안 열심히 해오느라 알게 모르게 지치고 힘든 부분이 컸을 거예요. 차라리 기간을 정하시고 완전히 놀아보세요. 비가오면 창가에서 낮잠도 자보고, 여유롭게 책도 읽어보고요. 대신 이 기간동안에는 공부에 대한 것은 안돼요! 공부해야 한다같은 생각도 안하는 것이 좋아요. 쉬려고 하는 건데 공부생각하고 있으면 결국 쉬는게 아니니까요. 아무튼 수고하셨습니다. 푹 쉬어서 재장전 하시면 분명 다시 총알처럼 나아가실 수 있을 거예요!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