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이 없는 고등학생은 진로시간이나 장래희망 쓰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진로]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꿈이 없는 고등학생은 진로시간이나 장래희망 쓰는 종이에 무엇을 써야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antpeace
· 7년 전
‘꿈이 생기는것’
커피콩_레벨_아이콘
Luckym
· 7년 전
저도 고등학생때 비슷한 고민을 해봐서 정말 공감가네요. 그런데 꿈 없는거 너무 걱정하지마세요 부끄러워하지도 마시고요. 대학을나오고 직장에 들어가서도 꿈을 찾지못하고 계속 방황하는 사람이 훨씬 많습니다. 그냥 주어진대로 살기위해서 살아가다보니, 내가 이 직업이 적성에 맞나?라는 의문이 들지만 하다보니 적응되어서 살아가는 사람도 정말 많더라고요.. 제 생각에는 정말 자기가 좋아하는걸 알고 그게 직업인 사람은 정말 극히 드문것같습니다. 많았다면 아마 우리나라 사람들 행복지수가 꽤 높지 않았을까요?ㅎㅎ 너무 걱정하지마시고, 관심가는걸 여러가지 많이 해보세요! 그러다보면 그 중에서도 더 관심가는게 분명히 생길거에요. 우선 맞는것 같아서 직업으로 가져도 나중에 아닌것같으면 다른 진로로 충분히 옮길수 있습니다. 제 주변에서는 공대나온친구가 나중에 사진사 이런거 하는 친구도 있었어요. 꿈을 찾***하는 의지가 있는게 지금당장 꿈을 명확하게 제시하는것보다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나중에 꼭 하고싶은 일을 찾고, 그 일을 하며 살길바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ail
· 7년 전
꿈이 없어도 행복하게 사는 법을 깨우치는 것. 나 자신을 있는 그대로 사랑하는 것. 이요. 왜 꿈을 꼭 가져야 하죠? 세상은 사회는 어른은 꿈이 없으면 뭔가 부족한 사람인듯이 꿈을 가지는 것이 마치 당연하듯이 말해요. 난 그말을 믿어서 지금까지 너무 아팠고 너무 슬펐어요. 꿈을 가지지 않아도 되요. 강요 받지 말아요. 아무것도 가지지 않아도 당신은 그대로 소중하고 아름다워요. 강요받지 말고 진짜 당신의 모습을 찾으세요. 무엇을 하든 어떤 길을 걷던 충분히 아름답고 멋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