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약직2년 퇴사하고 바로 실업급여 받고 좀 쉬다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계약직2년 퇴사하고 바로 실업급여 받고 좀 쉬다가 구직을 했어야했는데 쉬다가 실업급여를 몇개월 뒤에 신청해서 3개월 실업급여 받고 총 현재 9개월째쉬고있는중이에요.. 모아둔돈 계속 줄어들고.. 거의 집에만 계속 있고 밤낮도 바뀌어서 몸도 좀 약해진거 같고.. 자격증이나 스펙은 없고 계약직 일한것도 2년제 졸업하고 졸업후에 2년정도 계속 알바만 하다가 일하게 되었고 현재 구직활동을 하고 있는데 저는 솔직히 제 스펙도 안되고, 대기업을 원하지도 않고 중소기업 회사들 면접보고 하는데.. 한번은 면접을 두군데 봤는데 하나는 쇼핑몰 업무 회사이고,하나는 콜센터 둘다 해보고싶던 일이었고 쇼핑몰 회사는 회사분들이 너무 좋아보이셔서 좋았는데 거리가 좀 멀어서 콜센터일하는 곳이 가까워서 그곳으로 출근했는데 교육을 받는데 일이 생각보다 어렵고 제가 잘 못할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안하기로 하고.. 또 한번은 괜찮아보이는 회사 면접보고 출근하기로 했었는데.. 왜인지 모르게 불안하더라구요. 그래서 그 회사도 안가게 되었고.. 제가 예전부터 면접보고 출근하기로 하면 마음이 불안하고 우울해지고 그랬어요.. 생각이 많아져요. 이 회사를 오래 다닐수 있을까 오래 안다닐거면 아예 처음부터 안다니는게 좋지않을까 이 회사분위기에서 일하면 어떨까.. 글을 쓰다보니까.. 하고싶은거에 차이일까요..? 쇼핑몰회사랑 콜센터는 제가 해보고싶은 마음이 있어서 해보겠다는 마음이 있었었는데.. 괜찮아보이는 회사는 그냥 일이괜찮겠구나 한거였고.. 근데 사람들 다 자기가 하고싶은일을 하면서 사시는건 아니잖아요.. 근데 저는 왜 이런걸까요.. 그냥 제 모습이 한심하고 우울하고 기운도 없고 힘이 안나요. 저 취업 곧 할수 있을까요..? 다그치지 말고.. 누군가 위로해주고 힘내라고 말해줬으면 좋겠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och
· 7년 전
저도 취업은 못 한 상태지만.... 할 수 있을거예요! 지금은 마음고생 많이 하지만 그래도 잘 될거예요 응원할께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감사합니다. 저도 응원할게요! 같이 힘내서 얼른 취업하길..! 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wltn1434
· 7년 전
저랑 비슷하네요. 저도 실업급여 다 받은지 2개월이고 올해부터 쉬었어요 반년 쉬었네요.. 경력도 없고 내세울만한 자격증 그런건 없어요 전문직 자격증 하나 있긴 한데 그쪽은 가고싶지 않고.. 하고싶은 일을 찾는 중이에요 전 여행 추천드립니다 친구와 여행을 다녀왔는데 (부산2박3일) 별 기대 안하고 갔지만 마음이 편해졌어요 그래서 혼자 여행도 갈 생각이에요 님도 일상을 벗어날 무언가를 해보세요 전 다음주에 수영 배워볼 생각입니다.. 체력이 안좋아져서ㅠ 또.. 일단 해보자!라는 마인드가 중요한 듯 합니다 다니려고 하는데 두렵고 불안해지는건 모두 그런 것 같아요 저또한 그렇고.. 그냥 그 생각을 떨쳐버리고 경력 될 정도까지 다녀보자 라는 생각으로 일해보세요! 불안한 마음을 자꾸 꺼내지말고 그냥 그 기분은 묻어두고 지내는게 마음 편해요 우리 화이팅 합시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wltn1434 네 감사합니다! 같이 화이팅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