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싶은 일이 명확히 있다 그치만 그 일을 시작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nimog
·7년 전
하고싶은 일이 명확히 있다 그치만 그 일을 시작할 여건도 실력도 많이 부족하고 어떻게 시작할 수 있는지 방법조차 모른다 현실에 타협해야 했기에 취업을 했지만 하루하루 사는 것 같지가 않고 도망치고 싶다 일이 크게 어렵지는 않지만 사회생활자체가, 인간관계가 너무 어렵고 회사 내의 어수선한 분위기때문에 얼마나 오래 다닐 수 있을지 모르겠다 맘같아선 당장 그만두고싶은데 여길 나가게된다고 내가 하고싶은 일을 바로 시작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다시 일자리를 알아봐야할텐데 이곳보다 안좋은 곳이 천지일 것 같아서 또 오랜기간 취업준비를 해야할 것 같아서 여길 나가면 후회하게될까봐 어떻게 선택을 해야할지 모르겠다 매일매일을 생각하고 고민하지만 도저히 답이 안나온다 결국 이 모든 고민들은 내가 가진 게 없기때문인 것 같고 돈이 많으면 다 해결할 수 있을 것만 같은 문제들이라 허무하기도 하고 돈이 너무 밉다 운좋게 이 곳에 취업했다고 생각했는데 여길 또 나오게 되면 난 내 주위사람들한테 그리고 이 곳 사람들한테 그저 어리고 의지약한 사람으로밖에 안보이겠지 그런 시선들도 너무 싫다 이런 생각도 하게 된다 그냥 회사에서 나를 잘랐으면 좋겠다고 내 의지로 내 의사로 그만둔 게 아니고 나도 어쩔 수 없이 잘린 걸로 마무리하고 나오고 싶다 사람들이 없는 곳으로 가고싶다 내 성격에 내 의지에 많은 자책을 한다 너무 철이 없는 것 같다 어떻게 해야할지 하나도 모르겠다 누가 정답을 알려줬으면 좋겠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udnf
· 7년 전
하고싶은일을 하며 사는 방법인가 하는 책에서 마카님처럼 하고싶은 일이 있는데 현실적인 제약이 있을땐 그 일을 취미로 아무 부담없이 가볍게 시작해보라고 하더라구요. 시간도 하루에 5분 정도로 짧게. 하루 5분이 되게 별거 아닌거 같은데 이게 쌓이면 1년만 지나도 무시할 수 없는 실력이 되고 이 일을 업으로 삼을지 그 때 다시 생각하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만에 하나 하고싶은 일이 내 길이 아닌 것 같다고 결론이 나와도 밥벌이는 계속 하고있는 상태니까 위험도 적구요. 그리고 회사 다니면서 뭔가를 한다는거 진짜 보통 일이 아니에요. 마카님 의지가 약한게 절대 아님. 그러니 자책하지 않으셨음 좋겠어요. 인생이 어떤 방향으로 풀리든지 마카님에게 결국 좋은 방향으로 풀릴거라 믿고 긍정적인 희망을 갖고 사세요.(이 얘기는 저한테 하는 얘기이기도..ㅋㅋㅋ)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imog (글쓴이)
· 7년 전
@dudnf 좋은 위로 감사합니다. 긍정적인 마음을 가져보는게 우선이겠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nimog (글쓴이)
· 7년 전
@!05f5e9c7211a88f5c57 감사합니다.. 수시로 드는 불안감과 자괴감에 괴롭다가도 하루하루 버텨보자라는 생각도 함께 드네요 많이 힘들지만 시간이 지나서 어떤 쪽으로든 방향이 잡히길 바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