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리사랑 회계사 중 어느 쪽이 더 나을까요. 현재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인문계]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vvew
·7년 전
변리사랑 회계사 중 어느 쪽이 더 나을까요. 현재 중3입니다. 목표는 뚜렷하게 하는 편이 나을 것 같아서요. 일반 인문계를 갈 예정입니다. 연봉, 전망, 개인 시간, 경쟁률 등 조건들을 고려했을 때 어느 게 더 나을까요? 마음은 변리사 쪽이 약간 더 끌리기는 합니다만 부모님은 회계사 추천하십니다. 그리고 연봉 쪽도 제 지역에서는 회계사가 더 나은 것 같습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WORKS
· 7년 전
꿈을 빗밟고싶지는 않지만 회계사나 변리사 둘디 5~10년 사이에 없어지는 직업중 하나입니다. 이미현제 40%줄고 앞으로도 더 줄어들거같네요. 4차산업을 가기앞서있는 현재는 매우복잡합니다 끌쓴이가 성인이 될때쯤이면 거의 80~90%가 죽어있을 수 도 있습니다. 그러면 회계사의 경쟁률도 엉청나게 힘들어지고 그남큼 돈도많이못받는 시대가 옵니다. 3차산업은 지식기반사회같이 지식으로 승부하는 시대였다면 4차산업은 지식이 아니라 자신만의 고유특정 기술로 대우 받는 시대가 올것입니다. 글쓴이도 아직 안늦었으니까 진로를 더 미래를 보고 정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mfk
· 7년 전
하하.. 전 회계사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어느 직업군이든 현재 기득권 세력은 쉽게 안 무너집니다. 그리고, 회계사가 하는일이 단순히 기계도 할 수 있을만한 업무만 있다고 생각하지는 않으시겠죠? 단 회계사를 하시려면 굉장히 꼼꼼하셔야 합니다. 숫자에도 민감하셔야 하고요. 회계사 업무 특성으로 말씀드리면, 1년내내 일이 균형있게 오기보다는 1년중 특정 시기에 일이 몰립니다. 듣기로는 거의 사무실에 상주하시다시피 하신다고 하네요. 변리사는 아는바가 없어 설명해드리기 어렵네요. 반쪽자리 설명이라 죄송합니다. 어떤 길을 선택하시든, 항상 행복하시고 열정적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