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하고 싶고 잘 하는게 있는데 반대 하셔서 그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제가 하고 싶고 잘 하는게 있는데 반대 하셔서 그골 포기 하고 다른 길로 가고 있거든요.. 근데 그걸 포기 한게 너무 후회 되는거예요.. 자꾸 내가 지금이라도 다시 하면 성공 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드는거 있죠.. 그래서 괴로워요.. 자꾸 후회 하는게 괴롭더리고요. 그럼 다시 하면 되지 않냐고요? 저야 하고 싶죠.. 근데 그러기엔 이미 집안에서 기대하는게 큰걸요.. 하고 싶은 것도 이젠 못 한다고 생각하니까 다 끝난 것 같고 왜 사는지 모르겠고.. 제가 좋아하는 가수가 그랬는데 행복은 아무 생각 없을 때 오는 것 같대요. 행복할 때 만큼은 아무 생각 안 드는거. 이걸 들으니까 내가 뭐하고 있나 생각이 들기도 하고.. 내가 하고 싶은걸 하면 행복한데 난 그걸 못하고 있으니.. 참.. 끝말을 못 잇겠네.. 그냥 주저리였어요.. 요즘 이런 생각이 계속 들어서..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aseutiel
· 7년 전
강신주 철학에서 들었는데 꿈을 아예 안꾸면 덜힘들지만 자신이 목표가 있고 꿈이있다면 그걸 이루고나서 결정하랍니다. 그렇게 되지않으면 포기했던 꿈이 그림자처럼 따라다니면서 힘들게한다네요. 보통 자신이 꿈을 포기하는건 내가 힘든거보다 주변의 소음이 큰작용 한다고합니다. 그러니 한번 숨고르시고 본인이 이고싶은건 끝까지 해보세요. 후회는 남지는 않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