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이 너무 힘듭니다. 신입이고 두달밖에 안됬지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일이 너무 힘듭니다. 신입이고 두달밖에 안됬지만, 내가 이일을 적응할것같다는 느낌도없고 자신도없어요. 그래서 그냥 그만둘까 생각하고있습니다. 신입이라서 힘든거 겠지요, 근데 일에 흥미도 없고 안맞는거 같고.. 발전은없고 계속 머물러 있는것같고..그래도1년만참자 하고있지만... 모르겠네요. 힘듭니다. 일도힘들고, 회사사람들도 어렵고.. 제대로 가르쳐 주는사람 없고.. 혼내기만하고.. 휴.. 회사일은 다 이런거겠죠..? 그냥 참고견딜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gehaJ
· 7년 전
버티고 참는게 능사는 아니에요. 힘들고 어려워도 참고 견디는 게 미덕이라는 인식을 한국의 어른들이 많이 심어놨죠. 그래서 얼마 안다니다 그만두면 의지약하고 끈기없는 애. 라고만 생각합니다. 1년 참고 다니는 것이 퇴직금 나오는것 말고 다른 메리트가 조금이라도 있다면 버텨보세요. 그게아니라면, 무엇이 문제인지 잘 생각해 보시고 더 좋은 회사 찾아서 빨리 옮기시는 게 나을 것 같습니다. 두달 다니셨다면 왠만한 건 다 파악이 되셨을 테니까요. 보아하니 아직 젊으실 것 같은데, 발전이 없고 머물러 있는것 같다고 느끼시면 더 다닐 이유 없다고 생각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dmg8
· 7년 전
회사일이 다 그렇다해서 그만두지 못할 이유는 없다 생각합니다. 지금 본인이 감당할 수 있는 크기를 재보고, 회사를 다닐 이유와 다니지 말아야 할 이유를 정리해 두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AgehaJ 처음엔 경력을 쌓고싶었어요. 전문분야거든요.. 근데 막상해보니 너무 힘들고, 매일 혼나서 자신감도 많이떨어졌구요..경력은 쌓고싶고 일도 잘하고 능숙하게 하고 싶은데 재능이 안되는것같아요. 좀 더 생각해보고 그만두어야겠습니다. 조언감사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jdmg8 신입이라서 모르는게 너무 많고, 이일도 하나 제대로도 못하나 라는말을 수십번들었어요. 작은회사인데 작은회사에서도 이렇게 일을 못하면.. 그냥 다른분야로 취업자리 알아봐야겠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dmg8
· 7년 전
음 일단은 내가 이일에 재능이 있는지는 본인의 온전한 판단이길 바라요. 이 일도 못하냐는 말은 '왜 내 스타일, 회사 스타일에 맞게 처리하지 않냐' 정도로만 해석하시면 될 것 같아요. 마음이 이미 떠나있다면 그만두시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저녀석이 나한테 뭘 원하는지 고민하는 것도 좋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evel99
· 7년 전
저도처음에6개월동안은그랬어요.노력해도 잘안돼니 욕먹고,그런게반복돼다보니 화병에 우울증에 강박증도심해지더군요.넘힘드시다면 약을먹어보시는게어때요?정신과가꼭***사람들만가는게아니라 마음의병,스트레스받는사람도정말정신적으로힘들고마음이아픈사람이 가는곳이예요.저도처음에 정신과가기싫었는데 가면 다른병원가다를게없어요.대부분약만지어주는것같아요 우울증은심하면입원해야하지만.약먹고나아지면 그나마편하게 일할수있어요 남이뭐라하던신경별로안쓰임 그리고전직장에서3년넘게일하고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