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렇게 하는게 맞는건지 모르겠네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등학교]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please9
·7년 전
안녕하세요... 이렇게 하는게 맞는건지 모르겠네요 길게 적어서 죄송합니다... 너무 힘들다보니 말할곳이 필요해서 이렇게 올려봐요 올리는 시간마저 아까운 이 시간 그래도 정신적으로 너무 힘들어서 죽고싶다는 생각이 계속들어 올려봅니다... 금전이라고 해놨는데 돈문제입니다.. 전 18살 고등학교 2학년 이구요.. 처음엔 사소하게 돈을 빌렸습니다 선물을 사려구 빌렸습니다 그런데 이자를 일주일에 30프로 40프로 라는 금액이 처음에는 얼마나 큰지 몰라서 빌리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10만원 빌린 금액이 13만원이 되었고 그걸 갚기위해서 돈을 빌렸는데 그렇게 점점 돌려막기를 하다보니 한달 두달 세달이 되니 어느덧 제가 감당할수 없는 금액이 되었습니다.. 전 이런 이자가 불법인줄 몰랐고 아직도 제잘못 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젠 원금이 600만원 입니다... 누군가 저희 부모님께 전화해서 이사실을 알리고 돈을 줘라 라고 했고 저희 부모님은 이돈을 주시지 않으셧습니다 저에게 갚으라고 하셧고 그래서 알바를 월화수목금토 하고있습니다 알바를 시작한지 어느덧 3주가 지났습니다 그런데 빚을진지 너무 오래되서 너무 지치고 힘이 듭니다 알비를 열심히 하는데도 돈을 기간내에 줘야하는데 기간내에 주지 못합니다... 너무 힘들고 죽을것만 같습니다... 사연이 너무 길지만 간추려서 이정도 입니다 5분의 1만 말씀 드린겁니다.. 저 정말 어떻게 해야할까요 오늘 밤에도 어제 밤에도 그제 밤에도 죽고싶단 생각만 듭니다 해결 할 방법도 없습니다... 내일 밤에도 죽고싶단 생각이 들겠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7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nsum1
· 7년 전
선물을 사려고 빌렸다는 말이 참 마음이 아픕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please9 (글쓴이)
· 7년 전
@hansum1 어떻게 해야할지 정말 힘드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ade1109
· 7년 전
아니 10만원밖에 안되는걸 왜 그런데서 빌리시고... 고등학생 2학년이나 되시는데 왜.... 많이 순진하셨나보네요 알바 열심히 하세요... 600 못갚는 돈 아닙니다.. 아니근데 왜 원금이 600이죠 심지어 복리인가요 미쳤네 이것들이 알바 3주가 아니라 몇달이 걸리실 거고 끝까지 갚아서 다시는 제3금융권 이용하지 말아야지 하는걸 배우시는 계기가 되셨으면.. 사람 인생 망치는 지름길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jade1109
· 7년 전
아니 나가려다가 일주일에 30 40이요?????연이자율 40도 아니고요???????? 그정도면 추심도 되게 지저분하게 했을 것 같은데 고생좀 하셨겠네요 빌린지 좀 되셨다고 하시면 아니 10만원이 600이 될때까지 왜 두셨어요 진작에 알바해서 빨리 갚으셨으면 이만큼 안됐을 것 같은데 진짜 악질중에 악질인것같은데 지금 부모님 이 사실 정확히 다 아시나요 다 모르셔서 니가 알아서 해봐라 하신것같은데 가족친척중에 누구라도 좀 도와주셔서 우선 해결을 하시고 가족분께 돈을 갚는 식으로 진행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원금 600에 주 30~40%(아 노어이..)로 돈 불어나는거 학교다니면서 하는 알바로 감당 안될거같은데요.. 그리고.. 죽지 마시고 채무 해결하시고서 경제 공부를 하세요.. 600으로 이만하게 배우길 차라리 다행입니다.. 더 어른들 보시면 아시겠지면 같은거 배우는데 60억도 들고 그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ade1109
· 7년 전
돈은 빌려쓰기보다 벌어서 쓰세요.. 없으면 그만큼 못쓰는 거라고 생각하시고요.. 남의돈 생각보다 많이 비쌉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iamjoo
· 7년 전
우선은 스스로를 너무 옥죄이지 마세요. 지금 돈이고 뭐고 다른것보다 본인 스스로를 더 힘들기 ㅎㅏ는거같아요. 그리고 아직 학생이시니까 힘든일 있으면 진로상담선생님을 찾아가보는게 어떨까요? 아니면 국가차원에서 청소년 전화상담해주는데가 있어요. 거기 이용하시구요. 마지막으로 실질적인 해결 방법은 부모님과 다시 상의해보는게 어떨까싶네요. - 지금 심적으로도 너무 부담인데 잠깐 빌려주시면 알바해서 갚겠다고요. - 뷰모님이 그 돈이 없으시면, 정당한 방법으로 돈 빌릴 방법을 강구하세요. 연 30 40도 아니고;; - 불법행위이니 민사소송이 가능할거같긴 한데 이 부분도 어떻개 알아보구요. 아이고.... 어떻게 돌려 막기를 하셨고 어디서 빌리셨길래 주에 이자가 나오는건지? 어떻게 이자 30 40퍼를 그냥 넘어가셧어요...;;; 고등학생이면 복리 단리 다 배우는데요. 도와드릴건 이거밖에 없고 그냥 힘내요. 어떻게 말하기가 어렵네요. 앞으로는 돌다리도 두드리고 건너시길.
커피콩_레벨_아이콘
vcvcvcvcv
· 7년 전
우선..법정 금리 이상의 대출은 불법으로 그 이자를 지불할 책임이 없습니다. 보다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답글 달아주세요. 카카오 오픈채팅으로 도움 드릴 수 있다면 최대한 도와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