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준생 25살, 회사 1년다니고 저와 일이 너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25살, 회사 1년다니고 저와 일이 너무 맞지않아 때려쳤는데 막상 퇴사를하니 제가 무능력하다는걸 깨닫고 흔하다는 자격증과 토익을 준비하는데 아무런 결과도 남지않고 3개월이 지났습니다. 3개월이 지나니 스스로에대한 끊임없는 불안이 밀려와 불면증까지 생겼습니다. 저 혼자 뒤처지고 뒤떨어지는것같아 요근래 힘이드네요. 다들 이럴땐 어떻게 극복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amjoo
· 7년 전
현실적으로 말한다면 그 정도 가지고...?라는 생각이 드네요. 25살이면 나이도 ㅇㅓ리고 공백기가 3개월 뿐인걸요. 너무 자신을 낮추는거같아요. 조급해하지 마세요. 돌취준이 많아서 그 정도는 신경안써도 됩니다. 그리고 진짜 불안하면 계획을 짜보세요. 큰 목표를 그리고 내가 원래 하고싶었던 일을 생각해보세요. 잘 모르겟으면 인터넷도 찾아보고. 일기도 써보세요. 저는 글 쓰는게 도움되엇습니다. ☞ 자격증 따기 이런 계획말고. 큰 계획부터 하고 싶은 자격증이요. ☞ 토익이 어려우면 스피킹으로 돌리시거나. 다른 방법으로 토익을 공부세여. 요즘 토익보다 스피킹이 대세임. 건강 챙기기를 신경쓰세요. 불면증부터 우선 약 처방 받으세요. 그리고 자주 광합성하러 나가세요. 햇빛은 우울증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