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 #고민 #위로 중1입니다.. 와주셔서 위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hayoung014
·7년 전
중1입니다.. 와주셔서 위로한마디라도 해주세요ㅠ 위로 한마디라도 큰 힘이 되요ㅠ 정말 앞이 깜깜하고힘들어요 답답해서 그런데 어떡할까요.. 전 수학 국어 과학 사회등 이런과목들은 열심히 공부하기만 하면 충분히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영어가 문제예요 초3때부터 영어를 배우는데 진짜 거짓말 안하고 초3때 제가 모르는것을 쏼라쏼라 하고선... 전 이때 '이게 뭐지??'라는 심정으로 아무것도 모르고 영어 선생님만 뚫어져라 보고있었어요. (저는 초3때까지만해도 영어학원 다닌적도 없고요, 영어에 대해서 아무것도 몰랐어요...) 4학년 5학년땐 어떡게 영어공부를 했는지 모르고요ㅠ 6학년땐 애들이랑 떠들면서 공부 하나도 안했어요 영어를 포기한 상태였죠. 이때 부모님은 제가 영어못하는거 알면서도 영어학원같은거 중학교때 가서 다니면 된다고 하셨죠 전 영어공부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안했어요...(정말 부끄럽지만) 중1와서 영어문법배우면서 이게 뭔지 모르겠고요 제 또래 애들은 영어 해석도 하고 단어장가지고 다니면서 영어 잘하는데.. 전 지금 뭐하는걸까요 자괴감 들어요. 제 꿈이 음악관련되있어요 이제 예고 가려면 성적관리도 해야되고 그래야되는데 정말 영어공부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저 내일이면 개학하는데 인생 망한걸까요? 제가 방금전에 부모님께 물어봤어요.. 아 눈물나오넼ㅋㅋ 공부 어떡하냐고 어떤방법으로 공부해야될지 모르겠다고.. 아빠가 분명 강의들을수 있게, 영어공부할수 있게, 몇달전에 분명히 단어장 사준다고 했는데, 몇달이 지난 지금도 아무것도 안해주셨잖아요 라고요..그랬더니 부모님이 저한테 '엄마아빠 지금 일땜에 엄청 바쁘잖아'..... 저 정말 힘들어요 중1 공부 쉬운데 라고 생각할수 있겠지만 저한테는 정말 힘겹고 벅차요 사실 수학도 힘든데 수학쌤은 딱 교과서에 있는것만 알려주고 막 못하는애들도 있는데 나와서 문제 풀라고 하고ㅠ 시험성적 낮은애들 앞으로 나와서 테스트 받으라 하고... 이 것들 다 쪽팔리고 창피한데....ㅠㅠㅠ 결론은 저 공부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ㅜㅜㅜ 저 이 내용들 다 아무한테도 얘기한적 없어요 아예 제 속마음을 다른사람에게 얘기 한적이 없어요ㅠ.. 부탁할께요 정말 방법알려주시지 않아도 위로한마디라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rem
· 7년 전
음....저도 같아요ㅠㅠ저는 영어가 아니라 수학때문에 그러는데 하.....앞길이 막막합니다...한번은 진짜 수학때문에 가출할까?걍 죽을까?이러면서 안아프게 자살하는법이라고 쳐본적도 있네요ㅎㅎ위로한답시고 너무 제 이야기만 털어논것같네요...위로안될건 아는데..그냥 이런고민하는거 글쓴이님만 있지않아요ㅎㅎ그러니까 언제든지 사소한거라도 슬프거나 고민되는일 있으면 위로받으러 와주심 좋겠어요!응원할게요 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young014 (글쓴이)
· 7년 전
@sorem ㅜ너무너무 고마워요ㅠㅠ 마카님도 홧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risingstar
· 7년 전
수학은 어차피 중등수학이랑 고등수학이랑 느낌 자체가 달라서... 2차함수랑 2차 방정식 피타고라스 정도만 잘해놓으면 상관 ㄴㄴ. 나머지 도형은 고등학교에서 별로 안 써먹고 어렵게도 안 나옴. 그리고 모든 과목에 해당되는 얘기지만, 영어가 어려우시면 과외를 하세요. 지금 글쓴이분께서 영어를 어려워하다 못해 시작하는 것조차 힘들어하시는 상황에서 다수에게 맞춰주고, 짜여진 스케줄대로만 진행하는 학원은 의미가 없어요. 그리고 인생 안 망했어요. 제가 지금 고2거든요? 작년에 공부 제대로 안 하고 쳐놀면서 내신 전과목 2.0찍고, 영어 국어 모고 2등급이었는데 열심히 해서 올해는 내신 1.1이고, 모고는 영100 국수 합산 백분위 99.6입니다.(상위 0.4%) 1년만 줘도 이렇게 바뀌는데, 5 6년 남은 글쓴이분께서 뭔들 못하시겠습니까.
커피콩_레벨_아이콘
limyou0207
· 7년 전
안녕하세요!! 저도 중1입니닷 저는 영어를 계속해와서 다른친구보단 아는 단어가 많습니다 제가 계속해온 방법은요 학원이였죠... 지옥같은 주입식 그럴때는 저 그냥 멍때리고 있었어요 근데 제가 영어가 편해진 방법이 있는데요 자신이 원하는 분야와 관련된 영어 쉬운것부터 보는겁니다 저는 음악을 좋아해서 그런 단어를 많이봐요 그러면서 외우는 방법 혹은 영어랑 친해지는거에요 그후에 다른단어를 아시는게 좋다고 생각해요 영어에 대한 부담감을 없애는게 먼저라고 생각합니다 그러지 않으면 다가가기도 무섭거든요 그리고 옆에서 친구가 지켜봐주었기에 가능했어요 혹시 지켜봐드릴 사람이 필요하시다면 저에게 연락하셔도 되요 제 톡디는 limyooyoung 입니다 필요하시면 연락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