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 #고3 #입시 #초라함 #지침 #엑스트라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life12
·7년 전
안녕하세요. 예체능을 준비하고있는 고3 학생입니다. 요즘 멘탈이 약해지는게 느껴져요. 학원에서 처음으로 A 등급을 받아서 기뻤던것도 잠시, 같은반 친구는 대학 대회에서 상 받았다는 소식 듣고 다시 제 자신이 초라해보였어요. 전 A를 받으면 행복해질 줄 알았는데 아직도 올라가야할 산이 너무 많은거 같아요. 또 자꾸 내 자신을 남들과 비교해서 스트레스 받아요. 스트레스 받으면 무기력해지고, 숙제를 하다가도 '어차피 나 말고 다른애가 더 잘해올텐데. 난 그냥 주인공을 빛춰주는 엑스트라가 아닐까.' 라는 생각만 들어요. 만약 내 인생이 하나의 영화라면 전 빛나는 주인공을 더 빛나게 해주는 엑스트라인거 같아요. 아무리 잘해도 아무리 A를 받아도 나보다 더 잘하는 친구들이 날 스쳐지나가 정상으로 올라가 앉으니까 의욕도 떨어지고 꿈이 더 멀게 느껴져요. 요즘은 누가 툭 치면 그냥 그 자리에서 울거같아요. 아무리 노력해도 전 안되는 걸까요. 이미 주인공은 정해진 영화 속에서 혼자 발악하는 엑스트라인걸까요 저란 존재는. 자꾸 무기력해져서 숙제는 더 하기 싫고 그저 울기만 합니다. 어떻게 해야 이런 부정적인 생각을 없애고 저도 한명의 주인공이 될 수있을까요. 너무 힘이 듭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Woon
· 7년 전
음ㅁ... 엑스트라... 전 이렇게 생각해요. 모두의 인생에서 각자는 주인공이고 타인은 모두 엑스트라라고. 지구는 70억개의 연극이 한번에 펼쳐지는 그런 거대한 극장이 아닐까요? 그리고 입시...아고... 예체능 전공은 특히 더 힘들다고 들었어요. 저도 친구들과 비교를 많이 하고, 질투도 하는 편이지만 하면 할수록 상처받는건 저뿐이더라고요. 그래서 계속 생각해요. "난 걔랑 달라. 비교해서 뭐할껀데. 걔한테 빙의라도 할려고?" 이렇게요. 이러면 조금이라도 마음이 편안해지더라고요. 아! 수험생이라고 하셨죠? 유튜브에 '포유 그것이 당신의 행복이라 할지라도' 를 쳐 보세요. 수험생들을 위해 가사를 개사한건데, 가사 하나하나 곱***으며 들으시면 한결 위로가 되실꺼에요. 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gutentagyo
· 7년 전
글쓴분의 인생의 주인공은 글쓴이세요 남과 비교하면 끝도 없습니다. a등급도 그냥 받은거 아니잖아요 대단하고 잘하셨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icandoitej
· 7년 전
냉정하게 들릴수도 있지만 주인공이 되겠다는게 일종의 욕심이죠. 그렇게 상대적으로 비교하기 시작하면 궁극적으로는 전세계에서 일등하기전에는 끝나지 않는 게임이 되는데 그렇게 하고싶거나 그럴 자신이 있는지요? 아니라면 지금부터 욕심을 내려놓는 연습을 하셔야됩니다. 그리고 자기가 하고있는것에 집중하고 본인이 과거에 비해 얼마나 발전했는지 그런것들에 집중하시길... 그리고 인생은 롱텀게임입니다. 매우 길어요. 엑스트라라고 생각하지말고 윗분 말대로 내 인생의 주인공이 나라고 생각하고 자기자신에게 집중하시다 보면 더 좋은 일이 생길거예요.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w0033
· 7년 전
A등금이 뭐 어떤데요? 무엇을 전공하셨는진 잘 모르겠지먼 A는 아무나 받는건가요? 대학 대회에서 상 받은건 뭐가 어떤데요? 대학 대회에서 상 받으신 분도 피나는 노력과 금같은 시간을 투자해서 나온결과 아닐까요? 글쓴이분께서 이렇게 좌절하고, 울고 그럴 시간에 상받은 사람은 물론이고 같은 예체능을 준비하는 사람들 모두가 피나는 노력을 하고있을거에요 처음 시작할땐마냥 좋아서 한거잖아요 좋아해서 했는데 A를 받아서 너무 가분이 좋아 근데 대회나간 친구는 대상을 받았잖아요 근데 그 대상 하나갔고 자신이 엑스트라같다고 생각하고 울고 그럴거면 왜 했어요? 꼭 대상받아야만 주인공이고 사람들에게 인정받는건가요? 대상 뒤에는 은상, 동상, 우수상, 그냥 입상한 사람이든 떨어진 사람이든 그냥 모두가 노력했잖아요 결과가 중요한게 아니에요 자신이 얼마나 노력을 해서 자신에 꿈을 이뤘는지가 중요하죠 예체능은 멘탈싸움이에요 넘어여 할 산? 그꺼짓곳 넘으면 되는거에요 저신이 엑스트라 같다고요? 엑스트라에서 톱배우가 된 배우들도 널렸어요 엑스트라든 주인공이든 자신이 어떻게 마음을 먹는지에 달라지고 자신이 노력하는거에 따라서 달라져요 그리고 정상위엔 맑은 하늘만 있을거 같나요? 아니요 절대 그렇지 않아요 정상 위에도 정상이 있고 정상 위에 있는 정상으로 가기 위해서 넘어야 할 산들은 끝없이 있어요 정상에 있는 사람들도 또 다른 정상을 올라가기 위해서 노력하다가 지쳐서 좌절해도 다시 일어나요 그러면서 원하는 고지이 한걸음 다가가는 거에요 지금 좌절하고 계시죠? 일어나세요 그래야지 원하는 정상을 올라가잖아요 난 항상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