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 전
둘째를 꼭 가져야 할까요?
아이가 아직 어린이집을 못 가서 집에 혼자 있는데 한 번씩 또래를 만나서 놀면 너무 잘 놀더라구요. 혼자 노는 거 보면 안쓰럽고 형제를 만들어줘야하나 싶더라구요. 다들 딸이 동생이나 친구들과 노는걸 보면 동생하나 만들어 줘야겠다~ 하구요.
저는 자매인 분들 부럽거든요. 항상 가족이자 베스트 프렌드로 지내는 걸 보면 정말 부럽더라구요. 그리고 요새 세상이 무서워서 딸하나만 키운다는게 불안하기도 하구요.
시댁에서도 하나는 안된다. 둘은 낳아야된다고 하시고, 사촌이고 친구도 다 소용없고 지나면 다 자기 형제뿐이라는 말도 많이 하시구요.
아이를 위해서라면 하나를 더 낳는게 맞는 것 같은데, 저 자신을 위해서라면 하나만 키우고 싶어요.
지금은 저는 거의 외동 확정인데 남편은 또 생각이 다르겠죠. 자기가 직접낳는거 아니니까요;;
전 20대 중후반에 아이를 낳았고 3년이 지날 때까지 가정주부인데, 주변에 결혼한 친구들도 많지만 안 그런 친구들은 대부분 사회에서 자리잡고 안정적이게 벌어들이며 일을 하고 있죠. 저도 더 늦지 않으려면 아이를 갖지 않고 지금 다시 일을 시작하는게 맞다고 생각하거든요.
아무래도 20대에 시집을 오니까 못다이룬게 많다는 생각이 많이 들거든요. 절 위한게 좋을까요 아이를 위한게 좋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