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도 대인관계를 끊고 싶었던 적이 있나요? 그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대인]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여러분도 대인관계를 끊고 싶었던 적이 있나요? 그냥 아무 이유 없이. 최근 들어 자꾸 연 끊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요. 다 좋은 사람이고 다 좋은 친구들이긴 한데, 그냥.. 끊고 싶어요. 아무도 없는 곳으로 가고 싶기도 하고. 온라인 친구가 훨씬 편해요. 그러면 안된다는 걸 알지만, 주변 사람들을 더 소중하게 대해야 하는 걸 알지만, 그게 잘 안 돼요. 그냥... 다 끊고 조용한 곳에서 살고 싶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7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odDay365
· 7년 전
제 생각에 마카님께서 지치신게 아닐까란 생각이 들어요. 사실 주변사람들은 의도치 않게 기대에 부응한다거나 관계를 유지하기위해 만남을 갖거나 챙겨줘야하는것이 있으니까요. 하지만 온라인 친구들은 내가 필요할때 이야기할수있고 내가 좋음 대화하고 놀 수 있지만 그이상의 관리아닌 관리는 필요하지않으니까요. 그렇다보니 그 친구들이 아무리 좋은 친구들이더라도 내가 너무 힘들어서 그친구들조차 놓고싶은 기분이 드는것이라 생각이 들어요. 아무래도 마카님께서 이 친구들 외에도 지금 힘든 상황이시거나 지친상황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그럴땐 내가 힘들다고 친구들을 한순간에 놓으시기보다 차라리 며칠정도 그런 연락같은거에서 벗어나셔서 여행을 갓다오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때까지 여러가지 마음 고생이 있으시다고 생각이들어서 이젠 마카님만의 힐링시간이 있으셔야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cococona
· 7년 전
3년째입니다. 연 끊은지.... 가끔 친구들이 보고싶은데 너무 편해서 계속 몇년간은 이렇게 살 생각이에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GoodDay365 그 말에 동의해요. 지친 것 같아요 제가. 왠지는 모르겠지만요. 하항. 제 마음이 뭔지 모르겠었는데 이렇게 딱 짚어줘서 말하니 바로 이해가 됐어요. 고마워요. 저도 저만의 힐링 시간을 가져볼게요 :) 별로 남진 않았지만 남은 주말 즐거우시길 바라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odDay365
· 7년 전
고맙습니다:) 마카님께서도 마음이 편해지셨으면 좋겠어요! 내가 좋고 편해야 다른 이들도 생각하고 지낼수 있는것이니까요! 즐거운 주말보내요:D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cococona 저랑 비슷한 마음이신가 보네요.. 대단해요. 그렇게 했다는 용기가. 맞아요. 원하는 대로 지내는 게 좋죠. 오늘 하루도 수고하셨어요 :)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GoodDay365 고마워요. ㅎㅎ 즐거운 주말 보낼게요 ! :)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026a29682d262e9fb5a 역시 지친 게 주된 원인인가 보네요.. 위로해줘서 고마워요. 저도 cel님처럼 이겨내도록 노력해 볼게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