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중반인데도 집단에 있으면 항상 겉돌아서 힘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20대 중반인데도 집단에 있으면 항상 겉돌아서 힘들어요.. 친구도 없고, 뭐 어떻게 얘기해야할지도 몰라서 사람한테 호감이 있어도 친해지지도 못하고.. 대화도 못하고 사람들은 제가 싫나봐요.. 왜 저만 겉도는지.. 죽고싶어요.. 스터디를 해도 겉돌고, 대외활동을 해도 겉돌고.. . 이제 그만 겉돌고 상처그만받고 싶어요. 저도 구성원의 일원으로 인정받고싶어요. 근데 저렇게 사람을 만나도 발전이 없어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저좀 위로좀 해주세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henwillibe
· 7년 전
저도 항상 겉도는 타입이에요. 특히 다수로 이루어진 그룹에서.. 그렇지만 어느 순간부터 무뎌지더라고요. 겉돌면 뭐 어때요. 겉도는 사람을 우리는 아웃사이더라 하는데, 요즈음에는 자발적으로 아웃사이더가 되는 사람이 많은걸요. 아싸라는 말은, 그리고 아싸를 비웃는 이유는, 그게 단순히 인싸라는 말의 반의어로, 그리고 그렇게 부적응자를 일컫는 단어로 굳어졌기 때문이에요. 각자 지향점이 다른 거지 틀린게 아니라고 생각해요. 겉돈다는 사실에 너무 의식하지 말고, 스스로가 진정으로 행복한게 뭔지 고민하고 자신감을 가지면 좋을 거에요. 그리고, 스스로 자신감을 갖는 순간이 오면, 사람들이 날 싫어한ㄷㄴ 게 아니었다는 걸 알 수 있을 거예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kwlakek
· 7년 전
저도 그래여....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