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이면 시험이 한달남은 고1입니다 현재 수능보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mizz
·7년 전
내일이면 시험이 한달남은 고1입니다 현재 수능보시는 고3선배들에 비하면 제 고민은 아무것도 아니지만 그래도 여기에 털어보*** 합니다 여고라 그런지 경쟁이 치열해서 저는 성적이 그렇게 좋지않습니다 대략 5등급정도 나오는대 저희집 형편이 좋지못해서 국립대를 가야 학비가 저렴해서 국립대를 목표로 하고있습니다 근데 턱없이 부족하죠 부모님은 처음에 제게 기대를 하시다가 성적표를 보곤 실망하시고 그 모습보면 노력해야하는데 몸은안따라주고 마음은 초조하고 해야하는걸 분명히 아는데 자꾸 하기싫어지고 이번 시험은 노력해서 성적 올려야지하는데 생각대로 잘 안되네요 공부계획도 짜놨지만 내가 실천할 수 있을까 수학을 아무리풀어도 시험성적이 안나오면 어떡하지 이런저런 생각이 많이듭니다 저에게 충고와 따끔한 한 마디 해주세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nonymous907
· 7년 전
너무 대학에 얽매이지는 마세요. 작년에 고3이였던 사람으로써 드리고 싶은 말입니다. 그리고 글쓰니님처럼 가정형편이 그리 좋지 않은 대학생들을 위해 국가장학금이라는 제도가 시행되고 있습니다. 만약 쓰니님이 형제가 3분이상이시라면 국립대학 기준 전액장학금을 받을수있습니다. 그리고 사립대학중에서도 잘찾아보시면 등록금이 꽤 저렴한 학교들도 여럿있을겁니다. 아직 고1이시라고하셨는데 내신이 부족하다면 수능을 생각해보는것이 어떠신지요?? 제가 너무 횡설수설한것 같네요 ㅠㅜ 저도 불과 몇달전까지 고등학생이였고 가정형편때문에 대학을 고민해봤기때문에 더 좋은 조언과 말씀드리고 싶은데 어렵네요 ㅠㅜ 아직 1학년이시니 너무 대학에 얽매이지않으셨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만약 공부한양에 비하여 성적이 잘나오지않으신다면 공부법을 바꿔보시는것을 추천드리고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