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사귄 남자친구와 동거를 시작해요. 경제적 여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2년 사귄 남자친구와 동거를 시작해요. 경제적 여유가 없어서, 살면서 결혼준비하려 합니다. 저는 지금 취준생이기도 해서요. 그래도 둘이 가진돈 모아서 전셋방을 얻고, 살림 살 준비하고 있어요. 딸 시집가는 거나 다름없다고 부모님은 돈 주시고, 이불 세트로 다 사주시고, 쌀에 세제에 자잘한것까지 챙겨주시고 안쓰러워 하시는데, 남자친구는 직장다니느라 바빠서 그런지 원래 무딘 성격이라 그런지, 별로 준비를 안하는것 같아요. 남친 어머니도 살림살이 챙겨주시긴 했다는데 어디서 받은 비누랑 수건... 어머니가 쓰던 소형가전 주신다고. 저희 어머니가 우리 동거하기전에 같이 밥먹자 하셨는데. 남친 어머니는 그것도 거절하시고. 그것도 서운해요. 아무리 결혼식도 신고도 안했다지만... 평소에 저는 속물 아니고, 돈이나 물건 많이 안따진다 생각했어요. 근데 나 스스로 이런걸 머릿속에서 저울질 하면서 계속 서운해지네요. 저는 제 공부하고 알바하면서 계속 생활용품 가격비교하고, 수납 고민하고, 행주 하나 타볼까 이벤트 응모하고, 이벤트 응모해서 탄 상품권으로 가전제품 사고... 이사 준비할거, 같이 쓸 물건 준비하려고, 애쓰고 있는데. 남친은 그냥 태평하기만 해 보여요. 전세도 반반 나눠서 낸거고, 생활비도 반반 낼건데, 살림에 대한 생각은 혼자서만 하는 느낌인지? 시작하기도 전인데, 너무 서운하고, 제가 집과 살림을 케어하는게 마치 너무 자연스럽다는 듯이 넘어갈까봐 걱정돼요. 이러다 나중에 이 사람 엄마노릇 하는거 아닌가. 오늘 남자친구에게 싫은소리 하니까 자기도 청소도구랑 칫솔이랑 치약 두사람 것 챙겨놨다네요. 서운한거 말하긴 했는데, 너무 답답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loverFlower
· 7년 전
동거 안하는게 나을거 같은데.. 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vip1
· 7년 전
정식으로 결혼하기전에 문제가 생겼네요. 남편은 결혼해도 집안일은 뒷전 이고 본인은 앞으로 계속 살면서 자기도 모르게 그런것들을 섭섭해 하고 속앓이 할것 같아요. 남자분과 집안일 분담을 딱 나눠서 해보고 그래도 신경 안쓴다면 솔직히 제 지인이면 저는 헤어지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vip1 조언 고맙습니다. 저는 종종 남친이랑 대화도 해봤어요. 집안일은 어떻게 분담하고 싶은지. 인테리어는 어떻게 하고 싶은지. 남친은 밥 얘기 나오면 햇반 먹자. 청소 얘기 나오면 로보트 청소기 사자. 이렇게 대답하니까, 제가 원하는 대화가 안되더라고요. 저는 친구들이랑 자취도 해봤지만, 결국 더 답답한 사람이 더 하게되고, 잔소리하다 감정 상하고... 그래서 분담을 잘 하고싶은데, 남친은 그냥 안하면 되지. 사면 되지. 그런 식의 대응이라... 좀더 명확히 얘기를 해보려구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ngon707
· 7년 전
동거를 시작 했다면 혼인신고라도 하시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oy2
· 7년 전
아는 사람이면 동거하지 말라고 말씀 드리고 싶네요. 사실 결혼이 좋은것도 아닙니다. 그냥 연애 할때가 좋아요. 남편 무심함 지친모습. 독박육아.시부모님이 바라는 며느리 역할 모든게 풀 셋트로 따라오는게 대부분의 현실 결혼생활이예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msrud89
· 7년 전
동거왜하세요? 차라리결혼을하시지 혼인신고도하고.답답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