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고민좀 들어주세요. 원래 친구 두명이었는데 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제 고민좀 들어주세요. 원래 친구 두명이었는데 한명이 친구의식쩔어서 저 또한 그 한 친구하고 따로다니고 친구의식 쩌는 그 애와 친하게 지내는데요. 저는 얘말고도 노력해서 여럿 사귀고 가끔은 애들이 저한테 와서 논단 말이에요 그게 싫은건지 꼭 한명만 데리고 이야기하고 그애한테만 빌미를 만들어서 먹을거 사주거나 맨날 뭘 빌려요 요즘들어선 제가 좀 친하게 지냐는 애한테 저짓하고 다른애랑 카톡한내용 보여주면서 웃기다 그러고 항상 싸워서 따로다니자 하면 막상 같이 다닐 애 없으니까 난 너가 싫은게 아니다 그러는데 어째야될까요...? 얘가 친한애가 저랑도 친한애라서 저도 애매하고 지금 자기랑 더 친하게 만드는 중이에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oksimjaengi
· 7년 전
아 너무 곤란하고 화가 나는 상황이네요8ㅅ8... 답답하게 모호한 말만 늘어놓고, 적극으로 해결해보려고 하지를 않으니 더 짜증날만 해요. 그렇게 의식이 심한 친구를 대할 때는 단 둘이 남아서 진지하게 이야기를 나눠 보든지, 잘 타일러서 조금씩 마음을 열게끔 하거나, 무시로 일관하는 방법 등등이 있는데요...작성자님은 작성자님이 할 수 있는 최선을 다 했지만 그 의식하는 친구는 아랑곳하지 않고 그냥 자기 마음대로 행동하는군요. 죽고 싶을 만큼 고민이 된다면 정말 오래 생각했고 공도 많이 들였다는 말이잖아요. 이제 더 아량을 베풀 필요는 없고, 그러든지 말든지 알아서 하라는 식으로 무시하고 넘어가실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이미 너무 많은 에너지를 소비했고, 작성자분은 의식하는 친구랑 헤어져도 그냥 걔 하나 잃을 뿐이지만 의식하는 그 친구는 아닐 것 같아요. 작성자분을 놓치면 골치아플 사람은 누구인지 톡톡히 깨달았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