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오늘 생일인데... 저보다 먼저 생일인 친구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집착]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제가 오늘 생일인데... 저보다 먼저 생일인 친구 4명에게 생일선물을 줬어요. 근데 이중에 1명은 사준다고 했는데 2명은 축하도 안해주고 1명은 축하는 해주는데 생일선물에 대한 언급이 없는거에요. 축하는 해준 그 1명의 생일이 같은달이라 생일선물 준걸 기억못할리가 없거든요.항상 생일선물 뭐 갖고 싶냐고 물어보던 친구였는데..걔는 정말 안줄리가 없다고 생각하고 있었거든요.축하도 안해준 2명 중 1명은 생일선물 안줄거라는걸 약간 생각하고 있었어요.요즘에 좀 멀어졌거든요.싸운건 아닌데 약간 덜친해진 사이?그래서 걔는 포기했는데 2명 중 또 다른 1명도 되게 착한 애여서 기대하고 있었는데....그리고 저보다 생일 늦은 친구들도 있어서 그 친구들이 생일선물을 사줄거라고 생각했거든요.작년에도 사줬으니까요...근데 축하한다고만 하고....생일선물 한명한테밖에 못받을까봐 걱정되요.제가 준 만큼 못받을까봐요.저번연도에도 저는 줬는데 걔는 안주고 그런 일이 있어서...진짜 어떡하죠?뭐라고 말해야 걔 기분도 안상하고 안부담스럽고 생일선물을 사줄 마음이 생길까요? 소심해서...뭐라고 말할지 모르겠어요.혹시라도 ***아 보이거나 집착같은거 하는 것 처럼 보이면..좀 그렇잖아요. 어떻게 해야하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op236
· 7년 전
차라리 베풀지 않았다면 괜찮지 않았을까요? 이번기회로 친구관계를 다시 생각해보는게 어떨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parrow3
· 7년 전
받기 위해 주는 거라면 이제부터라도 그런 선물은 하지마세요. 선물을 내가 다시 받기 위해서 하는 것이 아니라 감사하고 받는 사람을 좋아하는 마음에서 하는거예요. 받기 위해 주는 물건은 더 이상 선물 아닌 뇌물이예요. 선물 못 받더라도 상심하지 마시구 즐거운 생일되세요. 생일 축하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