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요새 친구에게 가지는 고민이 있는데요 조언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제가 요새 친구에게 가지는 고민이 있는데요 조언해주실 수 있으면 부탁드립니다. 제가 학창시절부터 친했고, 지금까지도 자주 연락하는 친구가 있는데요 예전엔 저를 잘챙겨주고 서로 비슷한점이 많아서 제가 많이 기대기도 했던 친구에요 그런데 이친구가 평소에 대인관계적으로 많이 소심했던친구라 사회생활하면서 자존심이 좀 쎄진건지(나쁜의미로) 요새들어 남에게 뭔가를 해주는걸 아까워하는것 같고 제가 이친구한텐 편한친구다보니 저를 이전보다 막대하는 경향이 생긴거같아요 저한테 하는행동이 저를 무시하는것 같고 가끔 무례해보일정도로 말입니다. 그래서 요새는 그친구한테 먼저 연락하고싶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최근에 친구에게 불만이 생긴거에 대해 말을할까말까 고민을 계속했어요 그런데 오랜친구다보니 말하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내가 말하고나면 그친구가 되려 내 눈치를 보며 행동하지않을까.. 나와 어색해지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되더라구요. 혹시 저와 비슷한경험이 있으신분은 친구와 해결하신 부분이 있나요? 있으시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sella2 (리스너)
· 7년 전
음..저랑 비슷한 일이었던 것 같아요. 저도 학창시절 때부터 친한 친구가 있었는데, 마카님의 글처럼 (편한 친구다보니 막 대하는 경향) 그 친구가 변해버렸어요. 저를 무시하기도 하고..근데 처음에는 제가 만만해서 그 친구가 저를 대하는 것을 몰랐다가 마카님처럼 다른 불만이 생겨서 그 부분만 문자로 얘기했어요. 근데 오히려 그 친구가 터져서 저한테 속사포로 화를 냈어요. 전 처음에는 당황했어요. 그렇게 큰 불만은 아니었는데, 이 친구가 엄청 화를 내니까. 그런데 몇 분뒤에 니가 만만해서 무시를 하고 막 대했다는 둥 긴 문자가 왔어요. 전 정말로 충격을 받았죠. 전 그 친구를 좋게 봤는데, 이 친구는 그러지 않았으니까요. 근데 이 친구말고도 한번 더 다른 친구한테 비슷한 케이스로 당한적은 있었어요.(제가 만만해서 막 대하는 경향)
커피콩_레벨_아이콘
asella2 (리스너)
· 7년 전
뭐..암튼 불만이 쌓이면 얘기하시는 게 좋아요. 말을 안하고 있으면 상대방이 마카님 불만을 알고 있을까요? 텔레파시가 아닌 이상 알지 못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sella2 (리스너)
· 7년 전
저처럼 불만을 표시했는데 되려 화낼수도 있고 어색해질 수도 있겠지만, 계속 쌓아두시고 끙끙 앓으시면 마카님만 손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