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님들 중에 저랑 비슷하신 분들이 있나요? 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마카님들 중에 저랑 비슷하신 분들이 있나요? 저는 친구들이랑 사이가 좋아요 근데 잘 안만나요.. 아무래도 친구들은 각자 대학 생활을 시작하니 잘 안만나지게 되더라고요.. 근데 저는 집순이에요..나가고 싶은데 나가서 딱히 할것도 없고 친구들이랑 같이 만나서 수다도 떨고 그러고싶은데 먼저 연락하기가 어렵더라고요..솔직히 먼저 친구들이 연락을 해줬으면 하는 바램이 있어요.. 저가 먼저 연락을 하고 싶은데 알수없는 불안감이 찾아오더라고요..그냥 연락 하는건데 무섭고 그래요.. 이제는 거의 혼자 다닐려고 많이 그래요 여행도 혼자 다닐려고 하고 혼자 세뇌 ***면서 그렇게 지낼려고 마음 먹고 있다가 SNS들어가면 한순간에 무너져요.. 나는 왜 이러고 있지? 나도 대학교 가면 저렇게 지낼수 있을까?라는 생각도하고 부럽기도 하고 일찍 사회생활을 시작하니 친구들이랑 다른 세계이고.. 저녁에 누워서 이런 생각을 맨날 하면서 잠이들어요.. 너무 힘이 드네요..먼저 연락도 못하는 제 자신이 한심스럽네요..뭐가 그렇게 불안하는지..연락이 안올까봐? 시간이 안된다고 그럴까봐? 그냥 물어보기만 하는건데.. 언젠간 저도 동네친구 한명 사귈수 있게 해주세요.. 같이 술한잔 먹을수 있는 친구 사귀게 해주세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ugv
· 7년 전
그냥 연락해봐요...한두번 하다보면 괜찮아짐
커피콩_레벨_아이콘
00stella00
· 7년 전
저는 생일때는 모여요. 진짜 주변에서도 너네 친한 친구사이인건 맞지? 라는 이야기 들을 정도로 서로 예의지킵니다. 의례친구들끼리 하는 비속어조차도 안하고 좋은 말만 해줍니다. 그래서 딱히 싸운적도 없어요. 그래도 힘들때 연락하게되는 친구들입니다. 아마 저랑 잘 맞는 성격탓이겠죠? 생일때 모이는게 아니면 딱히 모이거나 자주 연락하지 않아서 6개월만에 만나기도 하지만 어색한거 없이 지내요. 힘들거나 외로울때 전화해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ldal1
· 7년 전
마카님, 저도 같은 집순이로서 그런 생각 들 때가 있었어요. 그런데 저는 소수의 친구들이긴 하지만 제가 참 좋아하고, 보고 싶은 친구들에겐 서슴 없이 안부를 물어요. 보통 그렇게 연락하면 다들 반가워하고 "얼굴 한번 보자."이렇게 약속을 잡게 되더라고요. 그냥 눈 딱 감고 보고싶은 친구들에게 "요즘 뭐해?" 이렇게 한 마디 보내보는게 어떠세요? 다만, 너무 외로워서 친구 관계에 목 매진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누군가 만나고 싶어서가 아닌 그 친구가 보고 싶을 때 연락을 해보세요. 다음 번엔 그 친구가 먼저 마카님을 찾게 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