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스트레스 #독박육아 #포기 어느샌가 내 인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poiioq
·7년 전
어느샌가 내 인생에 나는 없다. 아이 분유 한통 값에도 쩔쩔매면서 구질구질하게 사는것도 목 끝까지 나오려는 하고 싶은 말을 억지로 삼키며 참는것도 내 아이를 위할 뿐 나 때문이거나 너 때문은 아니다. 이제는 무엇때문에 사는지 모르겠다. 나만 없어진다면 아이가 엄마없이 크는것은 내 죄이다. 아직도 핏덩이 같은 이 아이가 무슨 죄라고 키워도 죄. 낳은것도 나의 죄이니 쉴새없이 차오르는 눈물은 참아내는것도 잊을만 하면 북받쳐오르는 내 분노와 응어리도 나만 참으면 그래서 아이가 행복할수있다면 뭔들 못 할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7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lice1112
· 7년 전
많이 힘드시겠어요.. 저는 정말 어머니들이 존경스럽더라구요 희생과 인내가 말처럼 쉬운게 아니니까요 많이 지치신것같아 너무 마음이 아프지만 아이를 위해서라기보단 마카님을위해서 행복해질수있는방법을 찾으셨으면좋겠어요 아이는 엄마와의 정서공감력이 뛰어나서 마카님이 행복하시면 아이도 덩달아 행복해질테니까요ㅎㅎ 너무 상투적인 위로라 죄송해요ㅜㅜ 마카님!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oiioq (글쓴이)
· 7년 전
@alice1112 제가 행복하면 아이도 행복하다는 말씀 감사합니다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nov1126
· 7년 전
너무 공감해요. 같이 힘내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oiioq (글쓴이)
· 7년 전
@nov1126 언젠가 웃을날이 오겠지요ㅎ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wjddo232
· 7년 전
울고싶을땐 울어요 참으면 가슴이아파요 그러다보면 가슴에멍이 크게들수있어요 ..곁에있는 아기보고 기운내봐요 엄마잖아요 힘내요 꼭!!
커피콩_레벨_아이콘
231217Y
· 7년 전
ㅠㅜ
커피콩_레벨_아이콘
angelss
· 7년 전
독박육아라니 같이 만든 아기를 왜 매번 엄마들이 우울증걸리고 고통스러워하고 자책하면서 키우는지 한숨만 나오네요 엄마라고 모성애타고난거 아니고 힘든건 당연하고 다 때려치우고싶은게 당연한건데 스스로 자책하지마세요 그리고 아이때문에라는 말은 좀 넣어두시고 너무 아이를 위해서에 매달리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