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 전
나는 현재 지잡대 지잡과를 재학 중인 2학년이다. 고2,3때는 주위의 입김에 의해 이과를 갔는데 대학을 가니 문헌정보학과라는 문과를 나오게 되었다. 문헌정보학과를 줄이면 문정과가 된다. 근데 만약 이 앱 유저분들 중에 사서/사서직 공무원/사서교사/일반서점 직원 등 문정과를 졸업하신 분들이나 지인분들 중 한명이 속한다면 지잡과라고 한것은 죄송하며 단지 근거 없는 제 생각일 뿐이라고 말하겠습니다. 문정과는 컴퓨터학과 문예창작학과 국어국문학과처럼 널리 알려진 과가 아니기에 흔히..
뭐하는 학과냐 부터 시작해서 아 도서관 관련학과! 책 많이 읽겠네 라는 오해, 그럼 사서 쪽으로 가겠네. 그리고 그럼 나 도서관에 자리 좀 잡아줘 등등 인지도가 거의 0.005%도 없는 학과이다. 부산 내에는 4개의 대학에 이 학과가 있다고 들었다. (물론 당장 폐지되도 할말이 없는 학과이지만..)
문제는 인지도도 인지도이지만 문과라는거다.. 안그래도 문송한데. 지잡대 문과? 인지도도 없어? 하면 누가 회사에서 뽑아나 줄까 아니 애초에 서류면접은 볼 수나 있을까? 물론 대부분 공무원 또는 사서 쪽으로 가긴하지만 이도저도 안되면 회사라도 다녀야된다. 근데 이런 과를 다닌 졸업생을 과연 누가 뽑아줄까.. 말이 길었지만 진로 그리고 전과에 대해 많이 고민을 해봐야 될꺼같다..
전국의 문정과 재학생,졸업생 선배님들이여 ㅍ..파..퐈이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