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고민 좀 들어주세요,,, 저는 지방 공립대에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youuu825
·7년 전
진로 고민 좀 들어주세요,,, 저는 지방 공립대에 공대에 재학중입니다. 학점은 3점대고 토익은 700점인 현재 3학년이에여 지금 학교를 휴학하고 공무원 준비를 할까 생각중입니다. 스펙도 별로고 무엇보다 계속되는 경쟁속에 살아남을 자신이 없어요. 졸업하기 직전까지도 성적경쟁에 졸업 후 취업경쟁에다가 전공을 살려서 취직을 하면 정말 엄청난 경쟁 속에서 살아남아야 합니다,,, 공기업도 실적 못내면 자르고 대기업은 아주 피터지고,,, 서로를 못이기면 살아남지 못하는 이런 인간관계에 이제 정말 실증이 납니다. 대학동기들은 이기적이고 혼자 살아남으려고 하는데 나만 둥글게 잘 되자는 사고를 가진 옛날사람인가 싶고, 성격상 경쟁 속에서 살아남지 못할 거 같습니다. 3학년까지 버티는데 너무 힘들었고 매일 자퇴 휴학 생각을 가졌고 익숙해지겠지 했는데 이제 완전히 이 생활에 미련이 없어요,,, 공부에도 집중이 안되고 시간낭비 같고 취직을 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고,,, 제 입장이 되셔서 생각 좀 해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ㅠㅠ 하고 싶은 걸 하라는 말말고 현실적인 조언으로 답해주세용,,, 하고 싶은 걸 하려고 공대에 왔는데 사회 분위기에 이제 더는 못견디겠어요ㅠㅠ 3학년까지 온게 아까워도 공무원 준비하는 게 낫겠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hanstjd1
· 7년 전
제의견이 도움이될것같지않지만 해외쪽을 바라보는건 어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bababa
· 7년 전
음..휴학하고 공무원준비하는게 어떤가요 안되더라도 해보고 후회하는게 나을것같아요 계속 미련남으니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ouuu825 (글쓴이)
· 7년 전
@dhanstjd1 일본 베트남에 취직하신 선배들 말씀 들어보니까 거기서도 경쟁 장난아니더라구요,,, 일본은 그나마 덜한 편인데 그 나라 사람들은 성향자체가 서울 쪽보다 더 깍쟁이 타입이라 힘들다고 하시더라구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ouuu825 (글쓴이)
· 7년 전
@abababa 그렇겠죠,,? 고민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oooodjob
· 7년 전
학교는 졸업하세요. 진심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gi123
· 7년 전
미련이 남으면 뭘해도 과거를 돌아보게 됩니다. 마음 굳게 먹고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