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마음이 힘들수록 남자친구한테 얘기를 덜 해야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de46
·7년 전
제 마음이 힘들수록 남자친구한테 얘기를 덜 해야할까요,.,? 저는 너무 지치고 힘든데 남자친구가 지친다고하네요..... 그냥 저 혼자 참아야겠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1225
· 7년 전
서로 힘들고 지치는데 굳이 참아가면서 계속유지해야할까요? 소중한마카님이 혼자참고 혼자안으면 더힘들꺼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ylaa (리스너)
· 7년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올려주신 글만으로는 남자친구분이 어떤 성격인지 짐작하기 어렵지만... 타인의 힘들고 아픈 이야기를 들어주는 것은 굉장한 감정노동이 될 수 있답니다. 비단 연인이 아니더라도 가족이나 친구 등 한 명의 고민을 들어주는 것은 말하는 이의 힘든 감정이 깊으면 깊을 수록, 일이 크면 클 수록, 들어주는 사람의 멘탈 상태가 지쳐있으면 지쳐있을 수록 무척 버거운 일이 될 수 있어요. 저는 한때는... 제가 힘들고 지친 시기인데 나랑 가장 가까운 사이이면서 이것도 들어줄 수 없냐며 서운함을 토로한 적도 있지만... 그건 이기적인 생각이었어요. 그건 굉장히 품이 들고 힘든 일이더라구요. 얘기를 아예 들어주지 않으려 한다면 그건 서운하실 일이 맞지만. 상대가 지금 좀 멘탈이 좋아 보이지 않는다면 너무 부담을 지우지 않는 쪽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많이 힘들고 괴로우시다면 이곳 마카에 털어놓으시는 건 어떨까요? 도움을 드리기 위해 이야기를 들어주시려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을 거예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poon23 (리스너)
· 7년 전
여자는 남친에게 의지하고 싶죠. 남친이 나의 비밀 친구였음 하고요. 나의 믿음이 되었으면 하죠..저도 그렇게 생각했거든요..근데.. 같은 사람이드라고요..그리고 우리도 귀여운 아기보면 미소가 절로나고 짜증잘 내고 계속 투덜거리는 친구는 쫌 힘들잖아요. ( 님께서 그렇다는건 안구요^^ ) 사람은 상대방의 감정에 영양을 받아요.. 반대로 글쓴님은 남친만나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상상하고 만났는데 힘들다 그러고 우울하다 그러면 글쓴님도 마음이 편하지는 않겠죠... 다음에 만날때는 오늘은 놀기만 하자 라는생각으로 남친 만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