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에 수능을 보게 되는 예비 고3입니다 성적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내년에 수능을 보게 되는 예비 고3입니다 성적은 반에서 5위권안에 꾸준히 들고있습니다. 이런 제가 예비 고3이 되면서 고민거리가 생겼는데요 바로 게임입니다 오버워치라는 게임을 쉴 때 잠깐잠깐합니다 스케줄은 5시~6시에 기상해서 학교가기전에 공부좀 해두고 학교ㄱㄱ 학교 + 학원 or 자습을 하고 10시에 집에오구요 금토일 3일은 10시부터-1시까지 게임을하고 월~목은 12시까지 공부하고 1시간정도 짧게 게임을하다가 잡니다. (셤 2주전부터 셤이 끝나는 당일까지는 매일 1시간씩 짧게하고 셤당일에는 셤 끝나고 1시간 짧게하고 셤공부를 합니다) 이렇게 습관이 잡혀있는데 내년도에 수능을 보게되면서 수능 공부할 때도 이런식으로 진행해도 괜찮을까? 하는 고민이 생기더라구요 목표가 연고대이상이라서요 고민을 많이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여기 글쓰기전에 담임쌤이랑 부모님한테 여쭤봤었는데 게임을 끊고 공부에 매진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긴한데 억지로 그럴필요까지는 없고 지금까지 잘 해왔으니 하던대로 해도 괜찮을거라고 하셨는데요 음....저는 아직 잘모르겠어서요ㅠㅠ 끊는게 맞기는 한데 역효과가 날까봐 두렵기도하구요 암튼 그래서 인생 선배님들의 조언을 들어보고 싶어서 글을 남깁니다. 알찬 조언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omi13
· 7년 전
전 올해 새내기 대학생인데 연고대급은 아니지만 제 생각을 말하자면 굳이 끊을 필요는 없다고 봐요.. 하루종일 공부만 한다고 효율이 좋게 나오지 않을수도 있고 공부하면서 환기도 시켜줘야죠ㅎㅎ 물론 공부중에 게임생각땜에 방해를 받는다면 그땐 끊는게 맞는것같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homi13 감사합니다 고민하다 homi13님 글 보고 평소하던대로 하기로 결정내렸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