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웃는상인데 웃을때 혀를깨물고 웃어요. 자연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대인]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leejini
·7년 전
제가 웃는상인데 웃을때 혀를깨물고 웃어요. 자연스럽게 혀가살짝나와요 전에 사귄남자가 웃을때 혀깨문다고 첨엔매력있어보여도 계속보면 싼티난다고 지적질을 자주했어요 그래서 상처받고 혀안나오게 웃으려했지만 안되서 웃을때마다 상처받은게생각나 지금은 잘안웃으려해요 잘안웃은뒤로 대인관계도 안좋아진것같아요 정말 혀깨물고 웃는게 싼티난다고 생각하세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nnong (리스너)
· 7년 전
그럴리 있나요.... 싼티나는 모습은 없어요. 대화나 생각에서 예의없고 무례하고, 싼티라고 표현할 정도로 가볍다를 느낄뿐이지요. 오히려 이 상황에서 그 말을 들을 사람은 그 남자분이겠네요. 그 분이 그런 분이어서 마카님에게 흠집을 내려한 것 뿐이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ane0083
· 7년 전
신기하네요. 저도 똑같은 버릇이 있어요. 저도 야하게 보인다는 말 들었었구요. 신경쓰지 마세요! 어따 대고 사람 웃을 때 그런 말을 함부로 하는건지... ㅡㅡ 그 인간 마인드가 더 싼티 나요. 마음껏 웃고 표현하세요. 웃는 모습도 통제하며 사람 자존감 깎으려는 못된 말에 주저 앉기엔 세상에 재밌는 일이 많잖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andu22 (리스너)
· 7년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 전에 만났던 분이 마카님의 웃는 모습을 보고 지적을 하셔서 상처가 되고, 두고두고 생각이 나시나봅니다. 어쩜 말해도 안 예쁘게 말했는지 참... 기분이 안 좋으셨겠어요. 저라면 그 단어가 마음에 콕 박혔을 것 같은데 그런 말을 들으셨다니 되게 상처 받았을 것 같아요. 지금도 계속 의식해서 잘 웃지도 않게 되고... 그 분은 일부러 그런다고 생각해서 그런 말을 한걸까요? 그 모습이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끼치는 것도 아닌데 말이에요. 저는 그 사람이 마카님을 자기가 원하는대로 막 바꾸려고 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잘못된 행동에 대한 것도 아니고 웃는 방식에 대해 지적을 한 건 마카님의 있는 그대로를 *** 않은 것 같습니다. 저는 절대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