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한테 장난을 쳤는데 친구가 많이 힘든 상태였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친구한테 장난을 쳤는데 친구가 많이 힘든 상태였어요. 평소같으면 그냥 받아쳤을 친구인데 제가 세심하게 배려하지 못한것같아 미안해요. 친구가 지금 졸작중이라 스트레스받고 취업문제로 너무 힘들어하는데 저도 이맘때 많이 힘들어해서 더 미안해요. 카톡으로 사과하긴 했는데 괜찮다고는 하지만 너무 미안하고 전화하기도 미안하고 서로 잘못한적이 거의 없는 가족같은 친구라 어쩔지도 모르겠고 그냥 모르겠어요. 그냥 놔두자니 걱정되고..너무 미안하고 걱정이되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JYN6430 (리스너)
· 7년 전
마카님 너무 죄책감가지시고 미안한 마음 가지시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사실 이미 걱정을 한다해도 이미 일어난 일이니꺼 되돌릴 수 없으니 걱정이나 고민을 해도 해결되는 것은 없을거라 생각해요. 다음부터는 조심하고, 그러지 않으면 된다고 생각해요! 사람은 실수를 하고, 그것을 고쳐나가니까요.! 이미 마카님은 사과를 했잖아요. 그리고 친구분은 괜찮다고 했구요. 그러니 마카님의 잘못은 용서받은 거니까 괜찮아요. 가족 사이에서도 모든 걸 다 아는 것이 아니니까 친구의 상황을 이해 못해준 것 같아 죄책감 가지지 않으셨음 해요. 지금이라도 알았으니, 이제는 친구에게 미안하다는 말 대신 응원을 옆에서 해주면 어떨까요? 걱정과 고민보단 응원과 위로가 친구분한테도 더 좋을 것 같고, 마카님도 미안하다는 말대신 다른 표현으로 사랑과 미안함을 표현하는 거죠! 그러면 두 분 다에게 좋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