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과 #이과 #고등학교 #진로고민 지금 고등학교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6년 전
지금 고등학교 1학년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이제 1학년도 끝나가고 2학년으로 가면 문과 이과로 나누어 지는데 지금 너무 고민됩니다. 원래는 심리학에 관심이 있어서 문과를 가려고 하였지만 요즘 화학과나 미술에 관심이 생겨서 고민입니다. 일단 수요조사에서는 문과라고 하였지만 저는 영어를 너무 싫어하고 국사나 지리도 별로 좋아하는 편도 아니여서 제가 문과를 가도 되는건가?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솔직히 말하면 제가 장래희망이 심리상담사였는데 어느정도 자기 합리화해서 그래, 나는 이게 되고싶은거야! 라고 생각한게 없지 않아 있거든요.. 그리고 문과보다는 이과가 더 직업 선택폭이 넓으니까 이과가 더 괜찮나? 라는 생각도 들고.. 문과, 이과 어디를 가는게 좋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hena35 (리스너)
· 6년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문이과 선택 때문에 고민이신가보네요! 저도 처음에 선택할 때 담임쌤이랑 상담도 하면서 많이 고민 했던 기억이 있어요ㅎㅎ 음..우선 저는 이과를 희망했지만 전형적으로 문과체질인ㅋㅋㅋ그런 학생이었어요. 결국 문과에 가긴 했지만요ㅎㅎ저는 심리학과에 다니는 중인데, 심리학과는 이과여도 충분히 갈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거 같아요. 오히려 입학한 뒤에는 이과가 좀 더 유리 한 거 같기도 해요 ㅎ생물이나 통계를 배워서요! 제 친구들은 문과를 나왔지만 교차지원을 해서 간호학과에 간 친구도2명이나 되요. 물론 교차지원을 받아주는 학교도 있고 아닌 학교도 있어서 좀 제한적이지만요ㅠㅠ 저도 문과이긴 하지만 영어가 너무 싫었어요. 하지만 영어는 문이과 모두에게 필수인 과목이니깐 어쩔 수 없다는 생각으로 공부했던거 같아요. 저는 수학을 좋아하고 사회를 좋아했어요 그리고 과학을 싫어했어요. 그래서 문과에 갔어요 더 성적을 잘 받을 자신이 있었거든요. 마카님이 수학이 좋고 과학이 좋고 더 자신이 있다면 이과가 좋지 않을까요? 더 좋아하고 잘 할 수 있는 곳에 가는게 맞다는 생각이 들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oriduri (리스너)
· 6년 전
심리학 관련 학과를 다니고 있는 입장에서 말씀드리면 이과여도 충분히 오실 수 있어요 제 동기중에 이과인 사람들이 존재하구요 사회과목에 자신이 없고 오히려 과학이 더 좋고 수학이 더 좋다면 이과를 가는게 더 맞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리고 심리학은 문과 속 이과이구요 상담은 과학이자 예술이랍니다ㅎㅎ이과가 교차지원이 더 수월하니까 나름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생각하구요 심리학 관련 학과가 학교마다 다르지만 그 안에 통계적인 면도 있고 뇌와 관련한 것들도 있기에 이과일 경우 도움되는 부분이 많은 것 같아보이더라구요ㅎㅎ 잘 생각하시고 여러 의견 들어보시고 마카님의 성향에 맞춰서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tesca
· 6년 전
문과 이과 선택에선 하고싶은 것보다 잘 하는것을 선택하는게 전략적인 것 같아요. 하지만 대학에선 꼭 하고 싶은걸 선택하세요. 이제 취직을 앞둔 공대생이지만 제가 하고싶은게 이 길이 아니라는걸 알기에 많은 후회를 하고 있습니다. 굳이 지금 정할 필요 없어요. 고등학교 2년 남았으니 천천히 고민해보고 내가 잘 하는것 중 하고 싶은걸 골라보세요. 잘 될겁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Behappppy20
· 6년 전
안녕하세요 현재 이과 고2학생입니다 저는 좋아하는 계열은 문과 쪽이였는데 이과계열 공부가 성적이 더 잘 나왔고 문과 계열은 제가 역사쪽을 싫어하는 터라 많이 고민하다가 이과로 결정했지만 저는 후회하는 일이 꽤나 많았습니다 저는 제가 하고 싶은 것을 추구하는 사람이라 그런 걸 수도 있겠지만 저는 고1이라면 친구가 하고 싶은 계열 쪽으로 가서 그 과목이 싫더라도 그 꿈을 바라보며 목표를 쫓았으면 좋겠어요 물론 요즘 대학교에 교차지원도 많고 나중에 복수전공하면서 다른 쪽으로 배울 수 있다고 하지만 고등학교에선 원하는 대학교 원하는 과에 들어가기 위해서 미리 진로를 정하고 생기부를 채운다는 자체가 정말 중요하기 때문에 저는 확실히 마카님이 좋아하시는 계열이 있는 쪽으로 가시면 좋겠어요 ㅠㅠ 잘하는 것보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