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은 나아가는데 나아가질 못하는 제모습이 너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6년 전
남들은 나아가는데 나아가질 못하는 제모습이 너무 한심하고 짜증이 나며 미워요. 움직여야하는데 움직이질않으니까요. 누구 한마디나 누구 눈초리에 잡혀사는 인간관계는 벗어났지만 그시간동안 저는 아무것도 못했어요. 그냥 하루종일 눈만 끔뻑뜨고 게임만 해댔죠. 반복됬어요. 알바조차 하지도 않았구요. 한심하죠 진짜 캥거루에요. 공부도 집중이 안됬어요. 남들은 열정과 끈기가 중요한데 넌 없다며 다그칠때 모두가 스펙쌓느라 바쁜데 그냥 다놔버린 백지그자체의 사람이 됬습니다. 낙동강오리알이죠. 그나마 제곁에는 강아지가 있어서 약간의 위로가 됬네요. 이런 저에게 어떠한 힐난도 없이 온전한 사랑을 주니까요. 한 3년쯤 됬을까요. 이제는 약간의 용기가 생겼어요. 아주 약간의 용기요. 그에 비하면 제 모습은 헐벗은것만같아서 여전히 너무 무섭네요. 그래도 스스로를 이제 더이상 미워하고 싶지않으려면 무조건 발걸음을 내딛어야겠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inPersona (리스너)
· 6년 전
해야하는건 아는데 그게 내뜻대로 잘안되서 힘든데 그것조차도 주변에서 조금씩해보자 격려나 기다림 방법론이 아닌 남과 비교하며 뭐라고들으면 짜증나고 속상할거같습니다 마음을먹어도 그마음을 실천하기까지도 쉽지않고 작심삼일이되는경우아니 그보다 더한것도 허다한데 약간의 용기가 생겨서 그나마 성장했다고생각하지만 그 용기가 사그려들까봐 부셔질까봐 마카님이 자신을 생각할때 부족한 모습과 싫어하는게 있겠지만 싫어하는 모습도 마카님자신이고 마카님말고 마카님자신을 있는그대로 봐주고 아는사람도 마카님이시다보니 ᆢ저도 제자신이 싫지만 그렇게되면 저는 남는게 우는거말곤없더라고요 우는것보단 뭐라도하는게 꼴보기싫지만 그나마 낮달까요 물론 쉽지않고 주변환경에 의해 무너져내릴수도 있지만 아무것도 하지않으면 변하지않기에 힘들지만 차근히 마음을먹고 해보셨으면좋겠습니다 마카님이 생각하는대로 그리고 그것이 마카님이 가야할길이고 마카님만의 정답이니까요ㅎㅎ 너무고생많았고 아직도 가야할길이 있지만 가다가 뒤를돌아보면 내가 나아져있는걸 알수있을겁니다^^ 마카님! 천천히 해봅시다 그리고 잘하고있으니 생각하는데로 해보시고 저도마카님을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