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우리나라의 결혼문화가 정말 싫어요. 어째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6년 전
저는 우리나라의 결혼문화가 정말 싫어요. 어째서 결혼하는데 그렇게 돈이 많이들어가는지 단지 사랑하기에 서로가 서로를 믿기에 백년가약을 맺는것인데 어째서 서로의 부모님들이 큰 참견을 하시는지 모르겠어요. 이해는 해요 우리아들이 우리딸이 더 잘살았으면 하는 마음이겠죠. 하지만 결혼은 그런게 아니라고 생각해요. 그냥 친한친구 몇몇과 양가 부모님들의 축복만을 받으면서 결혼하고 싶어요. 어째서 결혼이 돈이되는것인지..결혼이라는 진정한 의미가 퇴색되는 우리나라의 결혼문화는 정말 이상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ndyderis
· 6년 전
양가부모님의 의중이 중요시되는건 어쩔수 없더군요~둘만의 사랑으론 할수없는게 결혼입니다 스몰웨딩도 한때 유행했다가 지금은 좀 잠잠하죠? 거기엔 다이유가 있습니다. 부모님들이 뿌린데로 거두고싶은 맘이 크시기에 그럴수밖에 없다고 생각해요~지금세대가 지나 우리세대에선 가능할수도 있다고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jbr0804
· 6년 전
저도 그렇게생각해요 근데 결혼이라는게 집안과 집안이 만나다보니 결혼하는 당사자들만에 문제가 아니더리구요 지금 저희가 살고있는 시대와 부모님시대는 확연히 달라요 어쩔수없는 세대차이이기도하고 문화 차이이기도하죠..... 저도 너무싫고 이해안가지만 부모님들의 말씀을 무시할수없으니 어쩔수없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sasa11
· 6년 전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부모님의 참견에 다큰 성인이어도 항상 그분들 앞에서면 어린애처럼 작아지는 기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