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당당하고 싶은데 왜 내 맘대로 안되고, 나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zzang06
·6년 전
난 당당하고 싶은데 왜 내 맘대로 안되고, 나도 기죽지 않을 자신 있는데 왜 내 맘대로 안되는 건데. 눈치보며 살기 싫어. 그런데, 눈치 안보고 살기가 너무 무서워. 자신이 없는 걸까, 내가 안 하려는 걸까...? 내가 너무 현실적인걸까, 친구들이 너무 이성적인걸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BBlllD
· 6년 전
한국살면서 눈치안보고 살기 진짜 힘들어요ㅜ 하지만 내가 원하는걸 하려 노력하려구요. 남에게 피해안가는 선에서 도덕적인 범위안에서 내인생 살아줄것도 아닌데 눈치만 보다가 진정 내가 원하는걸 놓치고 살고 싶지않아요. 뭐든 내가 먼저가 되어야 해요. 내가 행복해 지는 길을 같이 걸어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zzang06 (글쓴이)
· 6년 전
@BBBlllD 저 말고도 많은 사람들이 다 그런거겠죠? 멋진 답변 감사드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BBlllD
· 6년 전
많은사람들이 다들 보고살죠ㅜ 어느만큼인지 각자 다르지만 사회에..사람들 사이의 흐름을 읽는걸 중요시 생각해서인듯해요. 남을 너무 많이 배려하는 사회죠. 공동체의 삶에 튀면 안된다는. 글쓴이님의 나이는 모르겠으나 요즘 정말 많이 변하고 있는것같아요. 사회자체가 개인중시하는 문화로. 우리가 상대해야될 상사들이나 가족어른들은 아직 아니지만 그래도 좋은 변화인거같아요. 어떤 눈치인지는 모르겠지만 자기내면의 소리에 당당해지는 연습을 해봐요. 뭐 사실저도 어렵지만 조금씩 노력해봐야죠 시선에서 무뎌지는 연습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