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6년제 의약학계열 학과에 다니고 있는 17학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학업]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저는 6년제 의약학계열 학과에 다니고 있는 17학번 학생입니다 학과특성상 등록금, 실습비가 많이들고, 또 부모님과 떨어져서 타지에서 생활중이다 보니 +@로 부모님께 여러모로 손을 많이 벌리는 중인데요 현재 부모님께 월 30만원씩 용돈을 받으며 생활중입니다 사실 30만원.. 대학생활 하며 여러가지 나가는 돈이 많아 식비를 아끼고 아껴도 빠듯한 돈이더라구요 그래서 저번학기까지 과외며 알바며 현재 약 550만원 정도를 모아놓았고 부득이하게 이번 학기부터는 아무런 경제활동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과 특성상 남은 본과 4년 학업에 전념하기도 벅차서 아르바이트는 어려울 것 같은데요ㅠㅠ 다행히 본과생이 되면 학생신분이지만 마이너스통장을 개설할 수 있어서 본과2~3학년부터는 마이너스통장을 이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문제는 제가 돈쓰는것에 굉장히 소심한 편이에요 사실 550만원이면 적지 않은 돈이라고 생각해요 또 제가 옷에 관심이 많다보니 모아놓은 돈으로 옷도 많이 사고싶고 그런데 자꾸 제가 미래에 써야할 돈을 당겨쓰는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마음이 불편해진다고 할까요..? 선뜻 모아놓은 돈을 제가 사고싶은 것들을 위해 쓰는것이 참 어렵네요 사실 주변 친구들 보면 모아놓는 돈 없이 용돈, 과외비 등 들어오는대로 다 써버리는 친구들이 많더라구요 과 특성상 집안이 넉넉한 친구들이 주변에 많아서 더 그렇게 느껴지는 것일 수도 있는 것 같구요 마음같아서는 저도 소비에 있어서 더 개방적인 사람이 되고싶은데 참 마음처럼 안되네요 막상 방학때 친구랑 여행가는것도, 매일 먹는 점심값도, 친구들과 만나 술한잔 하는것도, 제가 입고싶은 예쁜 옷 입는것도 모두 다 이건 얼마, 이 모임에 나가면 얼마 이렇게 돈으로밖에 보이지 않아서 이런 저도 제가 너무 피곤하게 느껴집니다ㅠㅠ 글이 두서가없는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저같은 분들 또 계신지, 저같은 사람한테 해줄수 있는 충고 등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8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yairin
· 7년 전
저는 지금 직장인이예요 저도 님과같이 돈쓰는데는 예민해요 월세랑 적금 그리고 보험비까지 나가면 정말얼마남지 않게 되더라구요 저도 옷같은거 살때 비용부터 먼저봐요... 그리고 놓친것도 많고...저도 돈으로 보이는게 많거든요 그런데 옷같은경우는 옛날에 보이는게 돈액수로볻ㅏ보니 싼것만찾게되더라구요. 요즘엔 조금이라도 돈을 모아서 하고싶은걸하려해요 몇달이겠지만 아무래도 내가사고싶은 옷 친구랑어울리는거 여행 이런거를하고 싶어서예요 저도 이글을보면서 제 자신도 생각하게되는것같아요 아무래도 짧은인생인데 피곤하게 살기보다 어느정도하고싶은 일 하면서 사는게 낫지않을까요... 어느정도는 본인에게 쓰는것도 나쁘지않다고 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ldal1 (리스너)
· 7년 전
마카님,저는 대학생 때가 제일 빛나던 때라고 생각해요. 할 수 있는 한 예쁜 옷을 사입고 멋진 경험을 해보라고 권유하고 싶어요. 저는 그러지 못해서 엄청 후회했거든요. 마카님의 소비가 만족으로 이어진다면 돈을 쓰는 것에 대한 걱정은 사라질듯하네요. 저도 돈 때문에 망설이던 여행이 있었는데, 지금 돌이켜보면 그 여행이 인생에서 최고로 행복했던 순간이었어요. 아직 오지 않은 미래 때문에 현재의 행복을 포기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돈 때문에 행복한 시간들을 걱정으로 채우지 말았으면 해요. 돈은 나중에 또 벌면 되는 거니까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Arisan (리스너)
· 7년 전
마카님과 경우는 다르지만 돈 씀씀이에 대해서 나름 깨달은 바가 있다면 자기 형편에 맞게 쓰는 게 저는 가장 좋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저는 직장에 다니다가 현재는 학생입니다. 월급을 받을 때와 달리 돈을 써가며 공부하는 지금은 확실히 소비에 신중해지더군요. 저는 제가 필요하거나 원하는 곳에는 적당히 쓰고 그 뒤에는 후회를 안하는 성격입니다. 상대에게 무언가를 받으면 제 현재 사정이 받쳐주는 선에서 돌려주고요. 그리고 늘 유사시를 대비하여 여윳돈을 남겨놓습니다. 마카님이 소비에 개방적인 사람이 되고 싶으시다면 자신에게 유사시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여윳돈을 남겨놓으시면 어떨까요? 자신이 얼마를 꼭 써야 하는지, 얼마를 남겨둬야 문제가 없는지 알면 돈을 쓰는 것을 좀 더 쉽게 결정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syairin 공감해주시고 충고해주셔서 감사해요! 좋은하루되세요 :)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daldal1 항상 마음먹은 후 행동으로 실행하는게 제일 어려운것 같아요 제일 빛나는 시간 후회없이 보낼 수 있도록 할게요! 따듯한 댓글 감사합니다 :)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Arisan 후회하지 않는다는게 정말 중요한것 같아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ssjjww
· 7년 전
같은 학생인데 정말 대단한 것 같아요.저도 님처럼 차곡차곡모아서 제대해야겠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6년 전
@ssjjww 화이팅이에요! 군생활 마무리 잘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