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한테 지적받는 게 싫어요 정확히 말하면 남한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등학교]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ming0g
·6년 전
남한테 지적받는 게 싫어요 정확히 말하면 남한테 지적받으면 내가 틀렸다고 생각되서 부끄럽고 남들이 날 어떻게 생각할까 걱정되고 다음에도 또 지적 받을까봐 말하기가 꺼려져요.. 초,중 중반 때까지 남들의 시선을 심각하게 의식했다가 차츰 나아졌는데 고등학교 올라와서 동아리, 모임 같은 거에서 선배들을 만나니까 괜히 제가 작아진 느낌이고 그 사람들을 어떻게 대해야할 지 모르겠어요. 이 성격을 고치고 싶어도 어떻게 해야할지ㅠ 제발 알려주세요 더이상 남들한테 이런걸로 상처받기 싫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yu03
· 6년 전
지적에 기준에 따라 다 다른거 아닐까요? 어떤 지적은 그냥 그 분이 개인적으로 마음에 안드는거고 어떤 지적은 누가봐도 좀 아니다 싶은 행동을 지적할 수도 있는 거잖아요? 누가봐도 좀 아닌 것 같은 행동들은 글쓴이님도 말 안해도 알아볼 수 있잖아요! 그런데 그냥 나는 이게 맞는거 같아서 이런건데 하는 일이 남이 다 지적한다고 해서 내가 틀렸나..., 창피해 이런 생각 하지마세요 사람마다 보는 눈이 다르고 생각도 다르잖아요? 그 분이 보시기에는 아닌 것 같았나봐요 사람마다 무조건 맞는 것도 아니지만 틀린 것도 아니에요 그리고 실수는 다 해요 그러니까 부끄러워 하시지마시고 글쓴이님이 이게 옳다고 생각하면 옳은거니까 조금씩 걱정을 떨쳐내셨으면 좋겠네요 저도 좀 소극적이고 자신감 만땅은 아니지만 그래도 지적당할 때 인정할건 하고 안할거는 안하거든요 상처 받지 마시구 힘내시구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