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다.. 친구 관계 유지 하려고 발버둥 치는것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6년 전
힘들다.. 친구 관계 유지 하려고 발버둥 치는것도.. 내가 싫으면서 억지로 웃어가며 날 친구로 대해주는 애들을 보는 것도.. 대놓고 나를 까는 애들도.. 내가 불쌍해서 날 친구로 대해 주는 것도.. 나는 언제쯤 진실 된 친구를 사귈수 있을까.. 이 나라에서..내 나라도 아닌 다른 나라에서 사는게 이렇게 힘든 줄 몰랐다. 어쩌면 다 내 잘못일수도 있을 것 같다. 내가 처음에 이 나라 친구들을 진심으로 대하지 않았기 때문에 내가 지금 벌 받고 있는 것 인가보다. 우울해 죽을 것 같아도 웃고 오버하면서 리액션 해야만 살아남을 수 있는 이 나라가 싫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JYN6430 (리스너)
· 6년 전
저도 친구 문제 때문에 많이 고민한 적 있어요. 왜 나는 진정한 친구가 없을까, 나의 문제일까? 다른 사람들의 문제일까? 많이 고민했구요. 그러다가 이리저리 치이고 혼자도 되었었죠. 그러다가 사람과의 만남에서 욕심이나 생각을 줄이다보니까 그때부터야 저를 있는 그대로봐주는 친구들이 생겼어요. 그런 욕심이 줄어드니까 불안이나 비교, 걱정들이 줄어들어서 늘 좋은 것만 생각하게 되고 제 있는 모습 그대로를 보여주게 되더라구요. 저는 이친구들을 꽤 늦게 만났어요. 그전까지 이런 사람 저런 사람 만나면서 뭐랄까 사람 보는 눈도 좀 생긴 것 같아요. 그래서 가끔 저도 놀랄 정도로 제가 저사람은 어떻게 할 것 같아 이런 사람들이 나중에 다 그렇게 하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지나간 사람들이나 나와 멀어진 사람들은 인연이 아니구나, 나중에 좋은 인연을 만나기 위한 하나의 경험 같은 거였구나 하고 생각 하니까 이제는 좀 기분도 나아지고 좋아지더라구요. 그래서 마카님도 내잘못이니 남의 잘못이니 보다 욕심이나 생각을 조금 줄이고 좋아하는 거 하면서 기분 좋게 지내시면 언젠간 좋은 친구분들이 마카님 곁에 가득할거예요! 응원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6년 전
@LJYN6430 좋은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