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졸업을 앞두고 있는 22살 여자입니다 예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행]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6년 전
대학교 졸업을 앞두고 있는 22살 여자입니다 예전에는 학교도 잘다니고 나름 잘하고 있다고 생각했었습니다 근데 요즘은 학교에서 뭘 배웠나 싶고 지난날이 후회가 됩니다 저희 과는 특성상 조별과제가 많은데 처음우터 끝까지 같은 친구들끼리 조별과제를 했었어요 근데 솔직히 과제에 충실하지 못했었거든요 의욕도 없었고 나름 한다고 했는데 친구들은 실망만 하고 자기네도 많이 참았다고 화도 냈었어요 그래서 지금은..말도 안하고 그냥저냥 보냅니다 이제서야 제 잘못을 알고 노력하려고 하는데 늦은걸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ius
· 6년 전
늦었죠. 근데 노력을 시작조차 안한다면 사이는 더 멀어질 수 밖에 없으니 친구들에게 진솔하게 잘못했다고 앞으로 함께 잘 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해보면 어떨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6년 전
@gius 그 친구들하고는 이미 늦엇어요 그건 알고 있어요 근데 이걸로 제가 그동안 대학을 잘못 다닌것 같고 지난날이 후회되요 이제라도 노력하면 지금보다 나아질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ius
· 6년 전
모르는 건 죄가 아니지만 알고도 행하는건 죄라고 하잖아요. 잘못된것을 인지하고 스스로 바꿔가면 분명 지금보다 나아 질거예요. 시작부터 잘하는 사람은 세상에 없으니 하나하나 차근차근 노력하다보면 언젠가 빛을 볼거예요. 힘내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6년 전
@gius 네 감사합니다 지금 친구들과 힘들고 제 능력이 부족해도 노력하고 실천하면 나아지겟죠? 이 친구들과 지내면서 불편하고 힘든것도 좀 편해지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