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설수설 주의 바랍니다 대인관계랄까 sns관계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이별]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lovesns
·6년 전
횡설수설 주의 바랍니다 대인관계랄까 sns관계랄까 여러분은 커뮤에 대해 아시나요? 커뮤란 자신이 창작한 캐릭터를 이용해서 정해진 상황(예를 들면 좀비 커뮤다 하면 당신의 자캐가 좀비가 있는 세상에 놓인다거나, 이능력 대립 커뮤면 당신의 자캐가 초능력을 가지고 있고 무언가의 이유로 대립과 전투를 해야한다거나)을 누군가 만들고 모집자를 받으면 그곳에 신청해 합격시 다양한 사람들과 만나 그들의 자캐와 얘기하고, 커뮤의 진행기간이 끝나면 연공이라고 해서 서로 내가 이 캐를 만든 사람이었다 하고 서로 친구가 되고 같이 이 캐가 이러면 웃길거같다하며 썰도 풀게되는 그런 것입니다. 보통 트위터에서 많이 보이는데요, 저 역시 그런 커뮤를 뛰는 사람으로 커뮤를 뛰곤 했습니다. 그러나 저는 방금 제 계정을 무기한 일시정지를 ***고 왔습니다. 이유는 모두 저 때문입니다. 저는 정말 다양한 방법으로 제 트친(트위터에서 서로 상호팔로하에 있는 이들을 트친이라 합니다)님들을 불쾌하게 했고, 그래서 많은 분들이 제 곁을 떠나가셨습니다. 그리고 최근 저는 저와 정말 친하다고 생각했던 트친 두 분과 이별을 한 이후입니다. 한 분은 무통보로 떠나시고 절 차단하셨으며 한 분은 제게 제가 이러한 잘못을 해서 불쾌하셨다 말하시고 사과를 받으신 후에 떠나가셨습니다. 이렇게 상황이 되자 저는 너무 눈물이 났습니다. 모두 제 잘못입니다. 그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전 모두와 친하게 지내고 싶습니다. 하지만 저란 사람은 자꾸만 다른 분들께 무례하게 굽니다. 그런 저가 싫으면서도 아차하면 이미 늦은 후입니다. 그래서 저는 모두와의 이별을 택했습니다. 더이상 상처드리기 싫었습니다. 다들 점점 떠나가는것을 버틸 자신이 없습니다. 저 하나 떠나도 다들 행복하게 대화를 나누고 계십니다. 이렇게 더 상처를 드릴바에는 역시 떠나는게 나을거란 생각만 듭니다. ...그런데 너무 눈물이 납니다. 다시 트위터에 들어가서 같이 웃고 떠들고 싶습니다. 모두에게 용서를 빌기 위해 사과문까지 올렸지만 그럼에도 또 떠나가십니다. 모두와 다시 친해질 자신이 없습니다. 다들 3~5명씩 막 얘기하는데 저만 겨우 한 분 될까말까하고 얘기하기 싫습니다. 저도 모르게 다시 상처드리기 싫습니다. 사과를 드려도 모두 제 잘못이기 때문에 다들 떠나가십니다. 어떡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다시 친해지고 싶어요. 내가 미안해요. 잘못했어요. 하지만 또 상처를 줄거에요 분명히. 이미 많이 떠나가셨어요. 저를 정말 좋아해주셨던 분이 제게 잘못을 따지고 떠나가는걸 다시 겪어낼 자신이 없어요. 무서워요. 다시 친해지고 싶어도 친해질수가 없어요. 어떡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이런 저는 어떡해야 하나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elost
· 6년 전
저도 과거 커뮤를 한적 있고 트위터에도 가끔 들어가는 사람이라 댓글을 남겨봅니다. 상처가 생겼다면 아무는데에도 시간이 걸리겠죠? 조급해하지마세요. 님이 조급해하고 빨리 거리를 좁히려할수록 상대방은 그 상처가 신경쓰여서 관계가 더 악화될거예요. 그리고 님이 용서를 빌게된 이유가 정말로 잘못을 뉘우쳤기 때문인지, 아니면 사람들한테 지적받고 막다른길에 몰려 그 상황을 무마하기 위해서인지 생각해보세요. 일단 트위터를 멀리하시고 다른일을 해보세요. 인간관계에 관한 책을 읽는것도 좋겠네요. 그리고 가상의 인간관계에 너무 집착하지마세요. 님이 좋은 사람이 되면 저절로 사람들이 몰려들거예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esns (글쓴이)
· 6년 전
@lovelost 조언 감사합니다... 상황을 무마하기 위해서는 아니라고 제 스스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예 그런 마음이 없다고는 못하겠지만 정말 저는 제 트친님들께 너무 죄송하다고 느끼고 있어요. 제게는 거의 트위터가 전부였다 싶을 정도로 사실 트위터에 중독이 된 상태였는데요... 조언대로 다른 일도 해보고 집착을 버리려고 해보겠습니다. 조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