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이 답답해요 늘 불안하고 심장이 빠르게 뛰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6년 전
속이 답답해요 늘 불안하고 심장이 빠르게 뛰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oon96
· 6년 전
그에 대한 이유는 없으신지요... 저도 그런적이 많아요 저 같은 경우엔 직장에 대한 스트레스때문에 그러한것들을 많이 겪었어요. 작년까지 다니던 곳이 있었는데 거기 다니는동안 항상 속이 갑갑했고 일하는동안은 시간이 정신없이 갔으나 퇴근하고나서부터 출근할때까지 불안해 했고 심장박동이 매우 빨리뛰곤 했습니다. 잠도 제대로 못잤어요 새벽에 몇번이고 깼으며 깰때마다 바로 잠들지 못했죠. 출근준비하기 1~2시간전에 잠에서 깰때는 30분마다 잠에서깨고 시간이 가까워질수록 5분 3분 마다 눈을 떳습니다. 직장이 걸어서 30분거리였는데 항상 걸어다녔어요. 님과같은 증상이 날이갈수록 점점 심해졌고 종종 호흡이 어려울때가 생기곤해서 쉬었다 걷고 쉬었다 걷고 한적들도 있네요.. 혼자 집에서 울기도 많이 울고.. 이대로는 안되겠다싶어서 1년을 딱 채우고 퇴사했습니다. 1년간 그렇게 지낸날들이 정말 지옥같았어요. 퇴사하고 나니 그런 증상들이 없어지기 시작했어요 님도 그런 증상을 겪게 된 이유가 있다면 그 이유가 무엇인지는 모르겠지만.. 그것을 이겨낼 용기가 있으시다면 괜찮겠지만 노력해도 안된다면 과감히 버리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힘내세요 이기는방법이 단순하든 복잡하든 방법은 꼭 있을겁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6년 전
@moon96 정성스럽게 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일하는 곳과 관련된 대인관계 때문인 것 같습니다. 일이 잘 안 풀리는 것도 있고 그 와중에 다른 사람들 눈치까지 봐야하는 점이 큰 스트레스로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물론 극 소수의 좋은 사람들도 있어서 과감히 버릴 용기가 쉽게 나지는 않지만 긍정적으로 참고하겠습니다.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moon96
· 6년 전
@Taffy777 네에.. 사회생활하다보면 사람관계에서 예민해지는 부분들이 꽤 많더라구요.. 누가 조금만 실수해도 뒷담하고 실수한사람은 눈치보고 .. 조화롭게 어울린다는게 말은 쉬운데 행동은 참 어려운거같아요 일하면서도 금방금방 잘 하는사람이 있는가하면 천천히 알아가야할 사람도 있고 공부할때도 사람마다 잘되는 공부법도 다르고.. 마카님만의 방법으로 회사생활 잘 헤쳐나가실거라 믿습니다!! 너무 눈치***마세요 다 사람이 하는일이고 모든것엔 쉽던 어렵던 해결할 방법은 있으니 언젠간 풀릴거에요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