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키가 작고 마른편도 아니에요 근데 몸에 대해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hope0202
·9년 전
전 키가 작고 마른편도 아니에요 근데 몸에 대해서 굉장히 스트레스 받은적은 별로 없지만 몇 년 동안 굉장히 스트레스 받고 있는건 피부에요 원래 어릴때부터 여드름은 좀 나있었고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 질거라 생각하고 있었어요 실제로 좀 나아졌고 그 이후로 선크림과 비비등을 바르게 되면서 점점 여드름이 나고 있었고 별로 심하진 않았어서 비비로 가려지겠지 라고 생각하면서 더 비비를 바르고 다녔어요 그래서 인지 시간이 지날수록 호르몬과 화장품으로 인래 굉장히 여드름이 많아졌어요 그래서 그냥 선크림만 바르고 다녔는데도 여드름은 줄어들질 않고 점점 더 많아지기만 했어요 그때부터 친구들 얼굴, 눈도 잘 못 마주쳤어요 다른 사람들 모두 다 얼굴을 제대로 못 쳐다보고 내 피부를 볼까봐 길 다닐때도 아래만 보고다니고 학교에서 쉬는시간엔 머리로 피부를 가리며 잠을 자려고 했고 안경을 벗고 선크림을 바르고 다시 안경을 써서 거울로 내 얼굴을 봤을 땐 정말... 진짜 피부자체를 다 뜯어버리고 싶었고 눈물이 났어요 진짜 자존감이 바닥을 치더라고요 피부때문에.. 학교에서도 나보다 피부 나쁜얘는 없었고 항상 불안했어요 내 피부에 관해 어떤 말을 할지 아무리 화장품을 많이 발라도 피부가 좋은 아니 그냥 평범한 피부갖고있는 얘들 조차도 너무 부러웠어요 아무리 여드름 나아진다는 티트리 오일 같은 바르는 약품과 천연비누 같은것도 많이 써봤지만 나아지는것도 없었어요 그냥 제 피부는.. 그냥.. 이젠 그냥 포기했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te
· 9년 전
포기는 이르죠. 제 친구중에 날때부터 여드름 있었던 얘가 있었건든요? 근데 습관을 바꿨어요. 그랬더니.. 딴여자가..뙇! <저녁> -자기전에 충분히 미지근한 물과 얼굴용 비누로 거품을 낸 뒤, 거품을 깨끗히 딲은뒤 잘 말리기.(수건은 자극을 줄 수도 있음.) -세수 후에는 스킨 -> (그냥)크림 혹은 페이스팩 수분보충용이나 기릉기 제거등.. (스킨푸드꺼나 이니스프리꺼 강추.) -이건 쪼금 힘든건데요, 알로에 로션 써 보세요. 피부 진정의 갑! <점심> -이땐 손가락으로 기름이 많이 끼는 곳을 닦아주며 잘 딲은뒤 (그냥)크림을 바르세요! <아침> -딴건 없고요..저녁이랑 똑같이 세수 깔끔히하시고 ##알로에로션 바르지 마시고, 썬크림, 미백없는거## 바르세요. <먹는거> -기름기 많은거 치킨, 족발, 소시지..등 ##고기류는 일단 주의## 하세요. -풀때기 많이 드실것!!!!!!!!!! -####군것질 거리 절대! 하지 마세요#### 그러면 여드름 제거+자동적인 다이어트!! 글구, 친구들한테 여드름 있어도 걍 당당하게 다니세요.. 힘들 수도 있지만 쭈글어들면 그냥 " 아..난 그냥 인생 패배자야.. "라고 광고하고 다니는 겁니다.. 제 친구는 겁나 당당했어요.. 당당해지세요!! hope0202님은 패배자도 아니고, 잘못한 것도 없으니깐!!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te
· 9년 전
아! 아침에는 스킨+로션+썬크림 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hope0202 (글쓴이)
· 9년 전
@hate 와ㅠㅠ 진짜 감사합니다 저도 더 노력해볼게요 ㅎ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te
· 9년 전
홧팅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needme
· 9년 전
음식 이고 물보다 피부는 돈부어서 피부과..라는 티비에 어느여자가 그러더라구요.. 그말에 공감해요.. 여드름레이저.. 차라리 어릴때부터 여드름 레이저로 잘 관리해야 성인되서 흉터고민 없더라구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uhyeon118
· 9년 전
일단 선크림제품을 바꾸거나 쓰지마세요. 선크림도 어떤 제품은 안좋은 성분이 들어갑니다. 피부과를 다니면서 약을 받고 굳은 다짐으로 몇 달간 화장을 하지마세요. 몇달이 걸릴수도 1년이 걸릴수도 있어요. 다만 망가진 피부를 고치는건 인내가 필요한 부분이예요. 지금까지 화장해 온 게 몇 달 몇 년인데 고작 몇 달 안하는거로 없어지면 고마운거죠. 그렇다고 중간에 나아진 기미가 보인다고 다시 화장을 한 번은 한다해도 자주하면 안됩니다. 끝까지 보셔야 해요. 학생이라 눈치가 많이 보여도 이뻐질 나를 생각하며 참으세요. 또 누구나 피부타입이 다릅니다. 타고나는 사람도 있지만 화장품은 타고난 사람에게도 독입니다. 나아진 이후에도 클렌징 잘하고 성분확인하면서 쓰는게 좋아요. 꼭 나아지길 바라며 제 의견은 참고로만 받아들이셔도 좋습니다. 피부타입은 누구나 다르니까요. 자신감 가지시고 도움이 되었음 좋겠네요.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