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사소한거지만 친구에게 상처받았네요 저는 화장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대인]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그냥 사소한거지만 친구에게 상처받았네요 저는 화장을 안하고 종종 체육대회날이나 그냥 일상적인 날에 친구에게 화장을 받기도 하면서 제가 예뻐지든 안예뻐지든 화장을 했단거 하나에 만족감을 얻었어요. 그래서 이번에 결심을 했죠 수학여행날에는 진짜 풀메이크업을하고 친구들이랑 놀러가려고요! 그리고 저는 제 친구중에 별로 대인관계가 원활하지않지만 자기도 꾸미고싶어하는 아이가 있어서 그 친구에게 나중에 괜찮다면 나랑 화장품 사러가지않을래? 라고 물어봤고 자기는 우리 둘이서만 가면 ***같지않을까? 라고 말하는데 저는 엄청 상처 받았었어요ㅋㅋㅋ 거울로보는 제 외모가 그렇게 나쁘지않다고 생각했었고 이 아이한테 벗어난 후로 자존감 완벽히 회복해서 반 친구들 모두하고도 친해지고 잘 지내고 있어서 제가 ***같다는 생각은 한번도 안해봤거든요 저는 순간 짜증나서 내가 ***같다는거야? 라고 물어봤고 자기는 그럼 나는 ***같은거 인정하는거냐? 이런식으로 말하는데 정 떨어지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그건 모르겠고 왜 나까지 싸잡아서 그렇게 얘기하냐고 말하니까 자기는 그런게 아니라 화장 모르고 안하는 애들 둘이서 ***같이 가면 점원이 무시한다는 둥, 화장하는 예쁜 여자애 한명 끼워서 가자는 둥 막 갑자기 횡설수설하는거예요 ㅋㅋㅋ 저는 빈정상해서 그럼 나 말고 화장하는 애들 사겨서 다녀라 나는 이미 예쁜 친구들도 많으니까 걔네들하고 갈게 나는 그냥 물어보려한건데 그렇게 까지 ******거리면서 말해야겠냐 라고 말하려다 그냥 아무말도 안했네요 순간적으로 너무 화가나서 그냥 입을 닫았어요. 평소에는 막 화장안하는 여자보고 무시하는 남자들이 싫다 라고 말하더니 자기도 그렇게 무시하는거 보고 어이없었네요 이 아이 논리대로라면 영원히 화장품 사러 못 가겠네요 ㅋㅋㅋ 약간 궁금해서 그러는데 정말 화장안하고 화장품 사러 가면 대놓고 점원분이 무시하나요? 저는 그런 경험이 없네요 다들 친절하게 제품 추천해주시던데... 속으로라도 무시하시는지 조금 궁금합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uha123
· 8년 전
성격이나쁜 점원을 만나신다면 무시하는 태도가 좀있을겁니다 근데 대부분의 점원들은 친절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화장못하는게 죄인가요? 누구든지 처음부터 화장을 잘하지는 않죠 뭐든지물어보면서 배우는 거니까 무시하셔도 너무 자존심상하지마시고 예쁘게 하고 다시녔으면 하는 마음이에요 저도 그렇게 잘하지는 않지만요 ㅎㅎ 이글이 작성자님에게 좋은 답변이됬으면 좋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etterist
· 8년 전
사실 화장을 안 해서 그렇다기보다는 자신 없고 주눅 든 태도때문에 그렇게 느껴질 수 있지 않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dd900
· 8년 전
화장안하고 화장품 사러 간다고 점원분들이 무시하진 않아요. 오히려 모르는거 같은건 더 친절하게 설명해주시는거 같더라구요. 다만 가끔 고객차별하는 몇몇 점원분이 있더라구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8년 전
@uha123 그렇군요! 정말 위로가됐어요 감사합니다!ㅠㅠ 친절하신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물어보면서 배우는거고 그게 무서워서 사러가려 하지않는다면 꾸미려하지 못 하고 용기도 내지 못할테니까요. 정말 감사합니다. 도움이됐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8년 전
@letterist 그러게요 친구가 되게 자존감도 낮고 늘 주눅든태도더라고요 자신없어하는 모습을보이게되면 그것도 빈틈이라할 수 있으니 상대의 입장에서는 만만히 보일 수 있을거라 생각해요 친구에게 전해줄게요 고마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8년 전
@wdd900 가끔 고객 차별하시는 분께 친구가 걸렸었나봐요 ㅠㅠ 늘 차별받았다고 그러더라고요 저는 친절한 분들만 봐서 몰랐지만요. 점원분들도 화장을 처음 접하셨던 날이 있으셨으니 막 무시하시는 분은 저도 별로 없다고 생각해요:) 답변 고마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