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때문에 너무 힘들어요. 전 생긴것만 보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등학교]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여드름 때문에 너무 힘들어요. 전 생긴것만 보면 못생긴것도 아니고 예쁜것도 아닌 평범한 얼굴이예요. 전 지성이라 기름기가 많이 나오는 피부라 중학교 1학년때부터 여드름이 나기 시작했어요. 그 뒤로 계속 여드름이 났지만 전 어떻게 해야할지도 몰라서 그냥 짜기만 했어요. 그랬더니 코모공은 엄청 커지고 블랙헤드가 눈에 띄게 박혀있는걸 볼 수 있게 됬어요 이마, 미간, 턱, 코옆에도 모공이 커져 좁쌀여드름이 났습니다. 우리집은 가난해서 병원갈 돈이 없어서 그냥 엄마가 그거 다 성인되면 없어진다는 말을 듣고 그냥 방치해뒀어요. 기초화장? 그런것도 모르고 걍 엄마가 사주는 스킨 하나 바르고 다녔어요 로션같은건 안바르고요. 그리고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20살이 됬는데 고등학교때랑 비교할 수 없이 여드름이 확 올라온겁니다. 학교 다닐때는 양호 한거였어요. 학교 다닐땐 그나마 진정되서 안날때도 있었는데 20살 되니까 피부가 확 뒤집어지더라구요. 여드름 흉터가 흉하게 남아있고 예전엔 잘 안나던 화농성 여드름이 갑자기 나기 시작해서 얼굴엔 제 피부색이 안보일정도로 울긋불긋 하게 되버렸어요. 엄마는 그저 여드름 흉터는 시간이 지나면 없어진다 이소리만 하고.. 결국 해결은 제몫인거같네요. 화장 같은거 할줄 몰라서 그냥 비비 하나만 바르고 다니는데 세수하고 얼굴을 보면 여드름 흉터가 보여서 너무 자괴감 듭니다. 지식인에 몇번 쳐봤는데 다들 병원가보라는 소리만 하고 뭐.. 병원 가야 해결되는건 맞긴하지만 전 당장 병원갈 돈이 없으니까 어떻게 해야 여드름이 나지않을지 알려주세요. 너무 심적으로 힘들어요.. 모공도 점점 커지는거같고.. 식습관이나 화장품이라도 알려주면 감사하겠습니다. (+코에 블랙헤드는 코팩으로 뽑아서 팩으로 코모공 줄이는건가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miu
· 8년 전
얼굴 절대건들지마세요 여드름엔 쥐약 불치병. 세안 깨끗히하시고. 순한화장품쓰세요 비싸다고좋은거아니구요. 재생력이좋은 20대초반이라 괜찮아요. 일찍주무시고 물도많이드세요 다시한번강조하지만 얼굴손으로만지지마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r3ee
· 8년 전
현실적인 조언을 드리자면 아르바이트라도 하셔서 피부과에 가시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에요. 더 늦기전에 가시길 바랍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oyster
· 8년 전
글쓴이님은 여자분 같으신데.. 저는 남자이지만 저역시 여드름때문에 할일이 손에 안잡혀요.. 라면 같은 음식 절대로 드시지 마시고 운동 하루에 한번씩 꾸준히 땀내서 운동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erson03
· 8년 전
솔직히 여드름,여드름 흉터는 자기관리로 큰도움이 안돼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gang0322
· 8년 전
로아큐탄이라고 여드름약있는데 진짜 효과좋아요 저도 여드름때문에 스트레스 많이 받았는데 이거먹고 걱정안해염 진짜 거짓말 하나도 안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