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중반 여자에요. 외모로 자존감이 낮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괴감]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20대 중반 여자에요. 외모로 자존감이 낮습니다. 비교적 통통한 몸매에 밋밋한 이목구비가 맘에 들지 않아요. 덤덤히 쓰지만 심각합니다. 인간관계에서 상대가 절 부정하면 내 외모가 별로라서 이러나 싶어요. 길 가다가 거울이나 유리창 보며 자괴감도 많이 느끼고요.. 실은 작년 초 까지는 이정도는 아니었어요. 작년에 첫 사회생활을 했거든요. 그리고 동기들 여자 4명과 저 이렇게 일하다 보니 많이 친해졌어요. 따로 펜션가거나 워터파크 갈 정도로요. 그래서 장난도 많이 쳤는데 저 빼고 다 쌍커풀이 있었는데 밋밋한 제 눈 가지고 많이 놀렸어요. 한 두번은 저도 장난으로 받아들였는데 여러 번 거듭하니 제가 정말 못나보이더라고요. 요즘은 사진도 찍기 싫고 남이 찍은 제 모습이 정말 미워요. 요즘 성형이나 시술을 많이 하지만 전 우선 제 맘부터 바꾸고 싶어요. 난대로 그저 만족하고 싶은데 제 스스로가 절 밉게 보는게 정말 속상해요.ㅠ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LSJBDHJ
· 8년 전
외모.... 요즘은 정말 외모가 많이 중요하긴 하죠.. 근데 그거 알아요? 첫 인상은 외모겠지만.. 지내다보면 님이 맘을 여느냐 안여느냐예요 저도 20대 초반인데.. 저도 여태까지 맘을 닫고 있엇어요 글치만..마음을 열고다니면 어느새 그쪽한테도 마음을 여는분이 있을거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amampapa
· 8년 전
여자 동기들이 왜 남의 외모를 지적하는 걸까요..그 분들의 마음이 참 못났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ews1
· 8년 전
자존감을 키우세요. 다이어트하고 헤어스타일과 분위기를 바꾸세요.자신감을 갖으려고 노력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had300
· 8년 전
쌍커풀이 뭐 대단한 벼슬이라고 그런데요ㅋㅋㅋㄱㅋ장난칠때 싫은티 불편한티 조금이라도 꼭 내시구요 그런 사람들때문에 괜히 자존감낮아지고 할필요없어요 솔직히 자기자신이 어떤모습으로 살***지는 자기가 정하는거아닌가요?? 전 마카님 마음대로했으면좋겠어요 어떤모습 외모 마음을 가지고살***지. 다른사람에 맞춰주지마요 타인은 자기가 바뀔노력은1도안하면서 항상 남탓만 한답니다ㅎ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ft8
· 8년 전
이뻐요 글쓴이님.. 마음으로 믿어보세요. 누구나 자기만의 분위기가 있어요. 원하는대로 만들어져가요.. 자신감 가지고 나는 나대로 살면 나만의 매력이 발산되는데 비율이나 크기등 남들과 외모를 비교하기 시작하면 끝이 없어요. 우울해 있으면 글쓴이님만의 매력도 가려지구요.. 지금도 이뻐요.. 무쌍만의 매력있어요 자신감을 가지세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applez7
· 8년 전
저도 쌍꺼플 없어서 눈작다고 놀림 많이 받았었어요 쌍테도 붙혀보고 하다가 지금은 성형해서 이국적이고 예쁜 눈이 되었어요 근데 사람 만족이 끝이 없나봐요 눈이 예뻐지니까 코도 하고 싶고...자기 얼굴에 만족하는게 최선인것 같아요 남들과 비교하면 끝이 없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