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를 다쳤어요 다니던 #직장 그만두고 #치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허리를 다쳤어요 다니던 그만두고 열심히 받았는데... ㅠㅜ 허리를 또 다쳤어요 난 되는일이 없네요 몇개월째 치료받고 집에 누워만 있어요 내가 너무 가슴이 답답하고 자려고 누우면 숨이 잘 안쉬어져요.. 잠도 잘 안와요… 정말..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따옴표

당신이 적은 댓글 하나가
큰 힘이 될 수 있어요.
댓글을 한 번 남겨볼까요?

상담사 프로필
haemin2
7년 전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허리를 다쳐 정말 힘드시겠어요. 치료를 받기 위해 계속 집과 병원만 오가다 보니 얼마나 답답하실까요. 더군다나 계속 누워만 있으니 세상에서 더욱 뒤쳐지는 것 같고 불안한 마음까지 드실거라 짐작됩니다. 손가락 끝에 상처만 나도 하루 종일 신경이 쓰이는게 사람인데 허리가 다쳐서 거동도 불편해지고, 거기에 직장까지 그만 두셨다니 상실감과 좌절감이 얼마나 크실까요. 우울증으로 진행되지는 않을까 걱정입니다. 하루에도 몇번씩 조급해지는 마음과 무력감 사이에서 괴로우시겠지만 우선은 현재의 건강상태 회복에 최선을 다 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건강은, 특히 허리 부상의 경우 완전히 회복을 시켜 놓지 않으면 계속해서 고질병이 되어 님의 미래를 반복적으로 괴롭힐 수 있는 문제입니다. 그리고 우선적으로 내 몸의 건강을 회복해야 무엇이든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신체가 아프면 자연히 마음이 약해지고 짜증과 불안을 야기하게 됩니다. 우선은 님의 건강을 회복하는데 주력하시는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치료 과정 중에 아무것도 못하고 누워만 있으면 더욱 무기력하게 느껴지시죠? 누워있으면서도 가볍게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보는건 어떨까요? 기존에 배워보고 싶으셨던 분야가 있으시면 온라인 강의를 시청하거나 팟캐스트를 들어보는건요? 혹은 좋아하는 음악이나 책은 없으신가요? 지금 이 시간을 내 건강을 위한 투자라고 생각하시고 평소 직장 다닐 때 하지 못했던 것들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답답하고 불안한 마음이 자주 들고 힘드시다면, 심리 상담을 받아보시는 방법도 추천드립니다. 님처럼 힘들고 막막한 상황에서 답답한 마음을 끌어안고 있는 것보다는 전문 상담사에게 조금이라도 털어놓고 함께 상황을 긍정적으로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또 간단한 우울증 검사를 통해서 님의 현재 상태를 체크해 보시고 필요하면 단기간이라도 우울증 치료를 겸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은 당장 너무 답답하고 미래가 온통 암흑처럼 보이실테지만 이 시간을 잘 견디시면 분명 환하게 빛나는 내일이 찾아올거예요. 마인드카페에서 어두운 터널을 함께 지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