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외모 많이 보시는 분 있어요? 사람 외모 갖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사람 외모 많이 보시는 분 있어요? 사람 외모 갖다 판단하면 안되는 거 알면서도 제가 외모 좋은 사람한테만 관심을 갖더라고요 예전엔 안 그랬었는데 오히려 이런 사람들 보고 욕하고 그랬는데 저 지금 왜이러죠 제 생각엔 제가 외모에 대한 자신감이 너무 낮아서 외모가 뛰어난 사람들을 보면 너무 부러워 했었거든요 그러다 이렇게 된 건지 솔직히 요즘 예쁘고 잘생긴 사람 외에는 관심이 없어요 이러면 안 되는데 혹시 저 처럼 외모 많이 보시는 분 있어요? 저랑 생각이 비슷하신가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usic
· 7년 전
누구나 외모를 볼 걸요? 다만 얼마나 보느냐, 기준이 어느 정도냐, 다른 것도 보느냐의 차이일 뿐...외모를 보는 건 자연스러운 거 같아요. 외모'만' 보는 건 문제일 수 있지만 외모'도' 보는 건 당연한 거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underground0
· 7년 전
사람인 이상 예쁘고 잘생긴 사람에게 눈이 가는 것은 자연스러운 행동이에요. 다만 사람을 판단할때 외모의 비중을 너무 높게 잡지는 않았으면 좋겠네요. 뛰어난 외모를 가지지 않았더라도 좋은 성격이나 따뜻한 마음씨를 가진 분들도 많거든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orgot
· 7년 전
외모가 어떠냐가 더 호감과 호기심을 주는건 자연스럽게 된 행동이예요. 하지만 더 나아가 그외에 걸 ***않는다면 자기 불안과 욕망을 남한테 투사한게 아닌가싶어요. 부모중에 자기가 부족한걸 자식에게 채우는 분들 굉장히 많잖아요? 그분들이 나자신을 만족했고 여유있고 불안하지 않았다면 자식을 혹사시킬까요? 사람은 자신이 부족해져있고 불안할때 그걸 남에게서 찾는 심리가 강해진다생각해요. 근본적인건 그걸 완화***고 풀어주는거고 그러고싶지 않으면 그냥 외모를 즐기고 외모잣대로 보면서 사는거죠. 그래도 이러면 안 된다는 일말의 제지가 보이는게 마카님이 그리 심해보이진 않아요. 뭐, 나중에 이런 외모관심으로 문제나 상대에게 상처를 준다면 이후 생각해보시고 어찌할건가 하는거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stopkid
· 7년 전
정도 차이만 있을 뿐 얼굴 안 보는 사람은 극히 드물것 같네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hosu
· 7년 전
사람은 처음으로 대할때 얼굴부터 보이니까 자연스러운거라고 생각해요 단지 그것만으로 판단하면 안되는 거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