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170cm에 83kg이라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다이어트]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170cm에 83kg이라는 몸무게를 가지고 있는 20대 중반 여성입니다. 비만이라고 하죠. 저는 유치원생 이후로 한 번도 날씬했던 적이 없습니다. 물론 다이어트 시도는 했었죠. 살도 많이 빼고 했었습니다. 한번 다이어트를 할 때 적어도 5kg는 빼곤 했습니다. 근데 문제는 다이어트가 끝나면 다시 더 많이 찐다는거죠. 네, 요요가 오는거죠.. 근데..지금처럼 살이 많이 찐건 처음이라 너무 당황스럽고 제 자신이 너무 싫습니다. 거울도 보기 싫고 가능하면 밖에 나가고 싶지도 않아요...다른 여성분들 보면 이제 봄이라고 다들 이쁘게 입고 돌***니세요. 그 모습이 정말 너무 이쁘고 부러워요. 지금의 저는 뭘 입어도 돼지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거든요. 그리고 갑작스럽게 살이 쪄서 그런지 요즘 무릎도 너무 아파요...이런적은 처음이라 너무 무서워요.. 살 빼고 싶어요. 근데 제가 식탐이 진짜 많아요. 이걸 억누를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알러주세요.. 그리고 제가 지금 개인적인 상황 때문에 한번에 1시간 2시간 운동을 할 시간이 없어요..그래서 틈틈이 할 수 있는 운동이 있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hamptis
· 7년 전
물을 드세요 배고플때 찬물을 많이 드세요 뭔가 먹고싶으면 방울토마토.. 그렇게 하면 식욕은 좀 억제되실거에요~ 맛있는거 못먹는 고통은.. 감수하셔야되요 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tlmmmeeee123
· 7년 전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살을 빼는 기간에는 음식을 제한하다가 어느정도 빼면 합리화를 하면서 이정도는 먹어도되겠지! 그동안 열심히 했으니까 하면서 요요가 오는 것 같아요. 저도 매번 10kg씩 뺐다가 합리화로 막 먹으면서 요요가 왔었으니깐요! 다이어트 기간에도 자신이 지킬 수 있는 간단한 규칙을 만들면 어떨까요? 간단한 규칙이 습관이 되면서 요요 없이 살을 뺄 수 있는 것 같아요. 저 같은 경우에는 그날 먹은걸 간단히 기록하면서 음식을 자제하거나, 6시 이후에는 먹지 않기 같은 규칙을 정해서 다시 살 빼려고 하고 있어요! 처음에는 간단한 스트레칭이라도 도움이 되실거예요 유튜브나 네이버에 간단한 운동을 치면 15분 정도의 스트레칭도 나와요! 아니면 어디 이동 할때마다 스쿼트 몇개 하기. 이 닦을 때 스쿼트 몇개 하기 같은 생활운동도 유명? 하잖아요 다이어트해서 옷도 이쁘게 입어용!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nbi0401
· 7년 전
어느정도 드시고싶은거 드시면서 하루20~30분정도 에어로빅같은거해보시면어떨까요? 임신중 저도 52에서 82까지 나가봤는데요 10개월만에 다시 임신전몸무게로 돌아왔어요 ㅎㅎ 걷거나뛰기 지루해서못하겠더라구요 유투브같은데서 에어로빅이나 줌바댄스 같은거집에서 조금씩따라해보세요 살정말잘빠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nbi0401
· 7년 전
그리고단기간에뺀살은 요요올확률이 높더라구요ㅜ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so7777
· 7년 전
안녕하세요. 저도 한때 고도비만까지 나갔던 적이 있습니다. 사진을 보면 살면서 날씬하다. 말랐다 소리를 들어본적이 없네요. 많이들은게 ㅇㅇ이는 살만 좀 빼면 이쁘겠다 살을 빼도 여기서 좀만 더 빼면 되겠다. 살이 찌면 지금은 수험생이라 그렇지 나중에 빼겠지?? 유치원 초중고 대학생 모두 살면서 살과 외모에 대해 많이들은거 같아요. 저도 독하게 다이어트를 해서 한달동안 7ㅡ8키로를 감량했고 요요가 와서 12키로가 훅쪘습니다. 간신히 줄어서 맞던 옷들이 다시 안맞으니 집밖에 두달동안 안나가기도 했어요. 이런 내 자신이 밉더라구요. 그리고 저는 제가 인정을 했어요. 내가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쪄온살들인데 이 살들을 단기간에 빼려고 하는건 너무 내 큰욕심이다. 내가 긴 기간에 쪄온 몸이니만큼 살도 천천히 빠지지 않을까 요요가 안오게 너무 나를 억압하면서 몰아붙이면 다시 요요가 올테니깐 하루에 먹고싶은 음식을 먹는데신 진짜 내몸이 이걸 다 먹길원하는지 느껴갈려고 하면서 먹는량을 줄여 나갔어요 저는 초반에는 한의원가서 다이어트한약을 복용했어요. 요요가 온후 의지가 제 맘대로 따라주질 않아서 식습관도 수면리듬도 엉망진창이여서 한약으로 규칙적복용하면서 습관바꾸려고 노력하고 적응이 될때부터 운동도 시작했어요. 아침에 한두시간 일찍일어나서 실내자전거를 타기도 했구요. 자기전에 집에서 요가나 유투브 영상도 따라했어요. 고도비만이라서 빨리빠질거 같나요?? 아니더라구요. 3키로 빠지는데 한달 2키로 빠지는데 한달 정체기가 3주넘게 온적도 있었구요. 그럴때 살짝 무너지기도 했어요. 밤에 야식먹기도 하고 (대신에 두세시간뒤에 자거나 맛만보는정도로 먹거나 조절했어요) 갑작스럽게 찌셨다니깐 규칙적으로 식습관 조절하시고 자기전이나 점심시간이나 남는시간에 많이많이 움직여주세요. 절대 다급하셔도 잘 다독여주세요. 건강한식단으로 먹으면서 다이어트하면 빨리 빠지겠죠..하지만 그게 힘드니 천천히 빠지겠지만 먹고싶은거 조금씩 먹어가면서 하는게 저는 더 잘 맞는거 같아요. 저는 지금도 다이어트중이지만 이런 식습관을 평생 할거같아요. 꼭 살 빼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