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님들.. 중2 여학생입니다.. 요즘 애들 화장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소외감]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마카님들.. 중2 여학생입니다.. 요즘 애들 화장 많이 하고 다녀서 저는 안했다가 이젠 안하면 좀 무시받겠구나 해서 바르기 시작했는데.. 저는 로션 바르기도 귀찮아하고 일단 화장 초보중에서도 엄청 초보라서 참 복잡합니다..ㅠ 일단 요즘엔 틴트나 파운데이션 눈썹정도만 하고있는데 애들은 섀도우 엄청 하잖아요. 아이라인같은것도.. 저는 무쌍이라 해도 안이쁘고 애초에 눈화장을 잘 못해요.. 친구들은 이쁘게 섀도우나 아이라인 하고다니고 이것저것 다하는데 저만 못해서 뭔가 소외감 받는 기분이에요. 화장 못하는 저가 너무 싫어요.. 중딩때 화장하면 안좋다고 다들 그러는데 그래도 하는 애들보면 너무 이쁘고.. 뭔가 방법이 없을까요.. 지금 제가 하고있는 것만 해도 충분한건가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eafood
· 7년 전
저는 지금 고2인데 학교에서 화장안하고 쌩얼로 잘 돌아댕깁니다. 뭐라하는 사람도 없고 친구들 사이에서도 잘지내요. 화장 못한다고 소외감을 느끼게 하는건 님 잘못이 아니라 친구들 잘못이죠. 꾸미는 건 하고싶을 때 하는거지 남들의 시선에 의식해서 할 필요없어요. 그리고 원래 처음에는 다 서투른거에요. 눈화장을 하셔야겠다면 유튜브에 뷰티영상 보시고 연습해보세요! 저도 초딩때 친구들 틴트바르길래 사서 바르고 중딩때도 못생겼다고 또는 소외받을까봐 학교에서 풀메하고 다녔는데 그때 피곤한건 저뿐이더라구요. 남들의 시선에 의식하며 살지 않아줬으면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heHyu
· 7년 전
노력하시면되죠 저도 고등학생이나 되서야 처음 화장해봤고 쿠션이랑 틴트밖에 못 발랐는데 계속 실력이 서툴러도 했어요 안되면 연습하고 또 연습하고 나중에되서는 그나마 좀 봐줄만 하더라구요 저희 언니가 못한다고 하지말고 한번 해보라고 후에는 화장 잘 하시길 바랄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hr6558
· 7년 전
지금 하는것도 충분해요! 특히나 무쌍이 눈 화장하기 제일 힘들잖아요ㅠ 그래서 막 따라하면 큰일나요ㅠ 저도 무쌍이거든요ㅠ 근데 애들이 하는거 따라했다가 아줌마 화장이라는 소리 듣고 충격받아서 집에서 연습하니까 조금씩 늘었어요! 꼭 하고싶으시다면 조금씩 연습해서 늘여가는게 나을것같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seafood 정말 감사합니다ㅠ 맘에 와닿네요.. 남의 시건에 의식하면 할수록 피곤해지는 말이 맞는것 같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CheHyu 노력해도 손재주가 없는지 눈화장만큼은 해도 이상하더라고요 ㅎㅎ 그래도 더 열심히 해볼게요 감사합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khr6558 저랑 똑같네요.저도 한번 하고 친구만났다가 그 소리 들었거든요.. 역시 연습만이 살길이네요 감사합니다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sheudu2u8282
· 7년 전
유튜브 보고 따라하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sheudu2u8282 유튜브도 봤지만 역시 손이 안따라가주네요..더 열심히 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ㅎ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sjy9084
· 7년 전
저는 사회초년생이에요! 입사초기때는 사회생활하면서 주변에서 눈치도 주고 그래서 아침일찍 일어나 화장 다 하구 다녔는데 이제는 눈아픈 렌즈빼버리고 안경끼고 화장도 계속하니 피부가 안좋아져서 노파운데이션으로 회사다니구있어요 주변에서 화장 다 한다고 압박느끼시구 억지로 하지마셔요ㅜㅜ 정말 내가 하고싶을 때 하는거죠!! 화장이라는 것도 정말 하다보면 느는거기도 하고 그러니까 정말로 관심생기셨을 때 관련콘텐츠 찾아보시면서 해보시는거 어떨까요ㅜㅜ지금도 글쓴이님은 충분히 아름다우세요!! 너무 주변시선 의식하지말아요ㅜㅜ!!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sjy9084 정말 감사해요ㅠㅠ 화장하다보면 로션을 발라도 피부가 안좋아지더라구요.. 주변시선 의식안하도록 노력해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