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과의 충돌 부모님과 물론 다툼이 있었긴했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죄책감]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부모님과의 충돌 부모님과 물론 다툼이 있었긴했지만 남들도 다 하는 수준이었고, 늘 부모님이 걱정할 만한 사고 한번 안치고 투덜대도 부모님 뜻을 거스른 결정을 한적도 없고, 뭔가를 할때 늘 부모님과 상의하고, 반듯하고 성실한 이미지로 여태 살아왔다. 그래서 그런지 부모님은 나는 다 괜찮은줄 아셨던 걸까.. 난 늘 힘들었는데... 부모님이 나에게 아무렇게나 말하고 화내도 늘 참아야 하는게 너무 힘들었는데... 그래서 터졌다. 쌓였던게.. 충돌 순간에는 정말 눈이 뒤집혀 ***사람처럼 날뛰면서 다신 안볼거 처럼 대들었다 부모님도 큰 충격이시겠지... 정말 나 죽겠다고 내가 사라지겠다고 커터칼 들고 죽겠다고 ***사람처럼 난리를 쳤기 때문에... 부모님은 정말 충격이 많았을거다. 한번도 이런적도 없었고 평소랑은 정말 달랐으니까. 시간이 지난 지금.. 난 너무 슬프다.. 죄책감이 들고 후회가 되고... 부모님의 머릿속에서 지우고 싶다. 부모님이 평생 이기억을 가지고 계실꺼 같다. 충돌이후에 그 다음날 부모님도 나도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 평소랑 똑같이 아무렇지 않은듯 행동했지만... 사실 그렇지 않다 아무렇지 않게 행동하는 와중에도 어색함이 감돈다.. 부모님도 아무렇지 않게 행동한다지만 자꾸 내가 잘못될까봐 노심초사 눈치를 보고 계신게 보인다... 그럴수록 후회가 된다... 부모님의 충격이 언제쯤 무뎌질까... 나의 후회는 언제 무뎌질까... 겉으로는 평소같은데 속으로는 평소느낌이 아니다. 다신 그러지 않을거다. 부모님 가슴에 대못 박은 건 한번으로 족하다. 그냥 그동안의 내가 받은 상처, 부모님이 받은 상처.. 다 흐려지고 잊혀졌으면 좋겠다. 하루빨리 마음속 상처 아물어서 평소의 화목한 집으로 돌아왔으면 좋겠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r1del
· 7년 전
나를 버리고 부모님이 원하시는 맘편해하실 그 라인으로 되돌아가는 것만이 능사는 아니니 내가 원하는 구역과 부모님이 원하는 선이 가장 많이 교차될수있는 부분을 잘 생각해보세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용기내어 지금 마카님의 부모님에 대한 그 죄송스러운 마음을 직접 말씀드려 반성하고 있음을 말과 행동으로 보여드리는게 우선되어야 하잖나 싶습니다. 마카님의 인생을 살면서 가장 중요한건 마카님의 자신이지만 자식된 도리로써는 부모님의 안심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겠죠. 자신이 가장 바라는 이상적인 모습을 그려보고 그렇게 되려면 어찌 해야할지 거꾸로 생각해나가보세요. 메모를 해보면 더 좋구요. 그럼 지금 시점까지 당연히 거슬러 오게 됩니다. 그리고 정리를 한다음 실천하시면 되는거죠. 다 잘될겁니다. 화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