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께서 돈 이야기를 너무 많이 하셔 그게 부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살]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aa2727aa
·7년 전
부모님께서 돈 이야기를 너무 많이 하셔 그게 부담스러워 알바를 한다 하면 말리시고 밥 값조차 한푼 두푼 아끼는 나를 보고 먹는걸로 아끼지 말라고 화를 내실 때도 있어. 이럴때면 어떻게 해야할까? 학원을 다니던,학교을 가던, 독서실을 가던 도서관을 가던 돈 이야기는 나를 떠나지 않아. 이제는 나를 비꼬시며 돈을 아껴 쓰라 하시지. 그런 말들을 들을 때마다 속상하고 화나. 내가 이 집에 없으면 해결될 것 같기도 해. 무의식적으로,의식적으로 자살 생각을 많이 해. 자퇴생각도 많이 하고. 나 여기까지만 살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jehddl
· 7년 전
돈이 전부인 이세상에서 돈이 없으면 가장 억울하지 하지만 나두 너가 먹을거로 돈을 아끼지 않았으면 좋겠어 항상 건강하게 지냈으면 좋겠구 행복했으면 좋겠어 집이 힘들고 공부하는게 힘들면 하루정도는 쉬어주는게 좋을것같아 도서관을 간다고 나와서 모았던 돈을 쓰면서 피***을 가는것도 좋고 도서관가서 만화책이나 소설책을 골라 읽는것도 좋아 하루정도는 너 자신을 위해서 투자해봐 팟땡!!
커피콩_레벨_아이콘
rr550
· 7년 전
가장 중요한건 너야ㅠㅠ 돈 이야기를 너무 많이 하셔서 부담되면 한번쯤은 속 터놓고 대화 해보는거 어때?
커피콩_레벨_아이콘
mhwakim
· 7년 전
이런 철없는것.. 어른들에게 돈이란 책임감이지 돈때문에 얼마나 더러운꼴을 보는데 어린 자식한테 고생***고 싶지 않지 내가 제일 행복할때가 애기 밥 잘 먹을때인데 입버릇처럼 돈돈하지만 그건 더 못해주는 아쉬움이란다.. 서툴어서 애정 표현을 돈을 핑계로 하는거란다.. 부모가 되고나니 왜 그러셨나 조금씩 이해가 되어가네.. 내가 부족해서 너에게 책임을 다하지는 못한건 아닐까하는 부모로서의 부족함을 보이고 싶지 않아서 오히려 화를 내는 커서 나하고 싶은거 하고 돈도 벌고 부모님도 드리고 먹고 싶은거 마음껏 먹고 그랬는데.. 이제 자식 키우니 내가 내 부모님처럼 그러고 있다.. 이래서 인생이 쳇바퀴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