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 극복 팁 개인적인 경험 + 내 말투가 경박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sjl71
·6년 전
우울증 극복 팁 개인적인 경험 + 내 말투가 경박하니 유의 일단 이거 읽는것만으로도 극복 의지가 있음 부모님께 우울증 있는거 말하자 (얼마나 심각한지, 어떤 도움이 필요한지) 약 제때 먹는거 챙겨주시고 중간에 먹는거 때려치지 않도록 해주심 (참고로 중간에 때려치면 후폭풍 장난아님 우울증 2배로 돌아온다) 또 자해하는지 자꾸 체크하심. 죄책감+매 + 잔소리 때문에 자해 그만둠. 술 먹지 말자. 자살 + 자해충동 장난 아니다. 낮잠*** 말자. 밤에 잠 안오면 졸려서 낮잠잠- 낮잠자서 밤이 잠이 안옴-의 무한루프. 밤에 잠 안오면 별생각 다하고 자살충동 든다. 뭘 해서라도 낮잠 *** 말자. 알바를 하자. 밖에 나감 + 일하느라 생각 많이 안함+ 돈 벌어서 ***가 아닌 무언가를 했다는 성취감 + 몸이 피곤해서 꿀잠= 완벽 알바 할 사정이 아니면 봉사를 해라. 취미 관련 동아리에 들어가라. 아니면 학원을 다녀라. 정말 좋아하는게 있으면 (나는 그림 그리기) 그거 할때 아무 생각 안들어서 좋음 + 사람을 만남 핵심: 집에서 침대에 누워서 퍼자고 일어나고 이상한 생각하고 자해하고 무한루프 하지 말자. 댓글에 질문 쓰면 답함.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ail
· 6년 전
이거 진짜 도움되는 글이네요. 진짜 실행해야 가능한 이야기겠지만서도.
커피콩_레벨_아이콘
sjl71 (글쓴이)
· 6년 전
@Rail @Rail 저는 생각해보니 죽고 싶은게 아니라 이렇게 살고 싶지 않은 거였어요. 실행이 힘들었지만 마지막 발악이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01key
· 6년 전
무한루프 공감하네요. 정상으로 돌아왔다 또 밤에 잠을 못자고 있네요. 전 요즘 실팔찌를 만들기 시작해서 그거 할때만큼은 딴생각 안해서 좋네요. 봉사도 좋네요. 용기는 안나지만. 최후의 발악이 필요한 상황에서도 여유부리고 있으니 답답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jl71 (글쓴이)
· 6년 전
@s01key 소소한거 하나부터 시작하세요. 저같은 경우는 매일 설거지 하고 방청소 하는걸로 시작했어요. 그걸로 성취감 좀 얻으면서 차차 해내면 좋습니다. 우울증 있는 사람들은 아침에 눈뜨고 침대 벗어나는 것도 힘든거 압니다. 그러니까 작은 것 부터 해내고, 그거조차 해낸 자신을 칭찬해나가면서 조금씩 벗어나면 됩니다. 조급해 하지 마세요.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