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때문에 스트레스가 너무 심해요. 중1때 스트레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6년 전
살 때문에 스트레스가 너무 심해요. 중1때 스트레스로 살이 50kg에서 61kg로 쪘는데 졸업을 앞둔 지금까지 그 몸무게를 유지하고 있어요. 외모 자신감이 떨어지니까 인생에서 기회가 와도 잡지 못 하는 것 같아요. 공부도 꽤 잘하고, 몸매 말고는 딱히 부족한 게 없는데 내가 내 복을 차는 게 몇 번째인지 모르겠어요. 아마 셀 수 없이 많을걸요. 이렇게 살이 제 인생을 빼앗고 있다는 걸 알면서도 독하게 다이어트를 못하는 제가 한심해요. 전 음식 자체를 많이 안 먹는 편이고, 폭식을 하거나 야식을 먹지도 않는데 그 이상으로 적게 먹는 건 못하겠어요. 앞으로도 기회가 있을텐데 자신감 부족으로 그걸 날려버릴 생각을 하니 끔찍해요. 고등학생 되면 그러면 안 되잖아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다이어트 팁이든 자신감이나 변화에 대한 얘기든, 살 빼라고 욕을 하셔도 괜찮아요. 무슨 말이든 좋으니 도와주세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os3mary
· 6년 전
저는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게 삶의 행복이라 먹는 걸 포기할 수 없었어요. 살은 빼고 싶고 운동은 싫고 그래서 생각한 게 먹어도 살 안찌는 걸 찾자! 그렇게 시작한 게 곤약이에요. 곤약 젤리도 괜찮고 곤약메추리알조림 레시피 같은 거 보셔서 식사로 하셔도 괜찮아요. 그리고 안 된다는 건 없어요. 다이어트든 앞으로 살이찌면 안 된다는 것이든. 앞으로 고3되면 살 빠질 일은 없을텐데 자존감을 키워봐요! 어떠한 일이든 큰 걸 바라고 시행하면 쉽게 지쳐요. 가장 작은 것부터 시작하세요. 제가 간식을 바꿨던 것 처럼요. 다른 행동이라도 좋아요. 글만 봤을 때 글을 참 예쁘게 쓰는 사람이라고 생각했는데 그런 고민으로 자신을 갉아먹고계서서 안타까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