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라도#좋으니까#제 이야기 좀#들어주세요 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6년 전
이야기 좀 저는 다른 분들에 비해 정이 참 많은 아이로 자라게 되었어요. 살아가면서 정이 많다는 건 좋은 일로 작용되는 게 참 많았어요. 좋은 일만 있었으면 참 더할 나위 없었을 텐데 그렇지만은 않더라구요. 정이 많고, 붙임성 좋고, 다른 이들의 기분. 특히 슬프거나 힘든 일을 겪을 때 그걸 빠르게 눈치채고 다독여줄 수 있는. 내가 나의 강점이라고 내세울 수 있는 이 능력을 어느순간부터 수단과 도구로 이용하는 친구들이 점점 늘어났어요. 나의 정이 많음을 이용하여 학기초때 잠깐 혼자 있지 않아도 될 상황을 나를 이용해 만들고 나중에는 그걸 다 찢어버렸어요. 그리고 눈치가 빠르고 다독여주는 그런 힘을 자신들의 감정 쓰레기통으로 이용하기 시작했죠. 근데 저도 참 ***같았던 게 그 상황에서도 '애들이랑 안 떨어지고 같이 있으니까 됐어' 라는 생각을 하고 항상 웃으면서 지냈어요. 저렇게 사용하다가 나중에 아는체 한번 하지 않고 철저히 무시한다는 걸 느끼면 내가 뭘 잘못했는지 한참 동안을 생각했는데 도무지 떠오르지 않았어요. 난 나쁜아이라서. 사실 요즘 많이 외로워요. 나는 사람들 사이에 있어야만 살아가는 힘을 얻고, 웃음들 사이에 섞여서 나도 같이 웃을 때 내가 살아가는 걸 느껴요. 참 ***같고 이상하죠. 나도 나를 힘들게 하고 상처주는 친구들 옆에는 안 있고 싶은데 머리로는 그러는데 마음이 안 따라줘요. 나는 왜 외로워야 하고 다른 친구들을 위해 먼저 아파야 할까요. 아무리 안 좋았던 인연이라고 한들 그 인연을 놓을 수가 없어요. 계속 꼭 쥐고 있으면 그 날카로움에 베여 핏방울만 뚝뚝 떨어지는데.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dqhrgkrhtl
· 6년 전
정말 넌 따뜻한 아이구나 그동안 많이 힘들었겠구나 너보다 다른 친구를 더 우선시하지말고 너 자신을 더 사랑하고 아껴주는 건 어떨까? 너 자신을 지키고 방어하는 법도 배워야해 처음부터 잘 할 수 없겠지만 안좋은 인연들을 끊는 연습을 조금씩 해보는 건 어떨까?
커피콩_레벨_아이콘
indent
· 6년 전
아.. 정말 공감되네요ㅠㅠ힘들어도 웃어야하고 친구들과 있어도 외로워요..매순간이 힘들지만 그저 '친구'란 베일로 덮죠. 하지만 정말 죄송하게도 뻔하지만 새로운 인연을 찾으셨으면 좋겠어요ㅠ 저도 딱 그랬어요. 막상 끊으니 정말 별일이었고 아주 좋은 친구들을 만났어요. 만일 그러시지 못하시더라도 꼭 자신을 사랑하세요. 정말 중요하더라고요ㅠ 무엇을 하든 자신이 일순위여야해요. 이런말만 해드릴수 없어 죄송해요ㅠㅠ 꼭 힘내시길 바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eyours19
· 6년 전
감정쓰레기통.. 많이 힘드셨겠어요..ㅜㅜ 참 영악한 사람들이네요. 사람을 그런식으로 이용한다는거 정말 나쁜 일인데 말이죠.. 그게 마카님께 얼마나 큰 상처가 될지 모르는거겠죠. 조금만 마카님을 생각해봐도 알 수 있는 일인데요. 마카님이 정이 참 많아서 그래서 사람들 사이에서 같이 웃으며 살*** 때가 가장 행복한거겠죠. 얼마 전에 친구와 긴 통화를 했어요. 그 아이도 참 정이 많은 친구에요. 그 당시 말해주지 않아서 몰랐는데 친구관계에서 참 많은 상처를 받았더라구요. 그리고 마카님과 같은 상황까진 아니었지만 정이 많아서 받게 된 상처들도 있었죠. 그 얘기들을 듣고 저는 그 친구에게 나는 니가 정이 많아서 좋다 고 말했어요. 진심으로 저는 그 친구가 정이 많아서 좋고 고마워요. 마카님 주변에도 마카님의 정에 큰 고마움을 느끼는 사람들이 있을거에요. 지금 없더라도 생길거에요. 마카님의 정이 다른 사람들로 하여금 마카님을 상처입게 했어요. 그렇다고 정이 나쁜건 절대 아니에요. 그 사람들이 나쁜거죠. 하지만 마카님, 아프시잖아요. 그 인연을 계속 붙잡고 있으면 그건 마카님 자신이 그 정으로 본인을 상처입히는 게 될거에요. 그러지는 말아줬으면 해요. 마카님 나쁘지 않아요. 정이 많은, 따뜻한 사람이어서 고마워요. 혼자보다 나를 바라봐주지 않는 사람들 사이에 있는게 더 외로워요. 더 아파요. 그러니까 놓아줘요. 그 사람들 사이에서 더 이상 상처받지 않게요..